Logger Script
18,181
상품목록
main thumb
이웃사슴

소주나 청하를 넣고 만든 정재형 배추술찜, 마무리로 죽까지

요즘 SNS에서 아주 핫한 요리가 하나 있죠! 바로 정재형 배추술찜인데요.
원 레시피는 프랑스 요리인만큼 화이트와인을 사용했는데, 저는 마트에서 구하기 쉬운 청하를 이용했어요!
2인분 15분 이내 아무나
재료Ingredients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알배기배추 반 통은 깨끗이 씻은 뒤 밑둥 부분을 자르고 3등분을 해요.
정재형 배추술찜은 알배기배추와 얇은 고기만 있어도 맛있지만, 냉장고 속에 잠자고 있는 채소나 버섯을 추가해도 좋아요!
저는 집에 느타리버섯과 숙주가 있기에 먹기 좋게 손질한 뒤 추가로 넣었답니다!
우선 냄비 바닥에 숙주를 깔아요.
그 위에 알배기배추와 버섯을 올려요.
그리고 준비한 고기를 얹은 다음 위에 소금과 후추를 적당량 뿌립니다.

원 레시피는 얇게 썬 삼겹살을 사용했는데, 저는 누린내에 엄청나게 민감한 타입이라 차돌박이를 사용했답니다.

냄비가 꽉 찰 때까지 준비한 재료들을 차곡차곡 쌓아요!

배추술찜의 경우 조리를 하면 숨이 팍 죽으니 될 수 있으면 냄비에 가득 차게 재료들을 꾹꾹 눌러서 가득 담아 주세요!

재료들을 다 쌓았다면 그 위에 청하 또는 소주를 빙 둘러 부어 주세요. 저는 소주잔으로 2잔 정도 되게 술을 넣었답니다. 술의 양이 너무 적으면 바닥 부분이 탈 수 있으므로 콸콸콸 부어 주세요!

술은 소주나 청하 중 어떤 걸 사용하셔도 된답니다. 그런데 저는 소주를 넣고 조리했을 땐 아주 미약한 알콜향이 남아서 별로더라고요. 그래서 청하를 넣고 만들었답니다.

이제 뚜껑을 덮고 센 불로 10분간 찌면 완성입니다!
간장 2큰술, 레몬즙 1큰술, 매실액 1큰술, 물 1큰술을 넣고 잘 섞어 소스도 만들어 주세요.

소스는 폰즈소스에 고춧가루와 건파를 넣어서 만들거나 칠리소스를 준비해도 된답니다.

배추술찜의 경우 건더기를 다 먹으면 국물이 자작하게 남는데요.
이 국물을 중불로 따뜻하게 데운 다음 밥을 한 공기 넣고 잘 섞어 줍니다.
그리고 그 위에 계란 한 알을 톡 깨드려 넣고, 김가루를 듬뿍 얹은 다음 참기름을 한 바퀴 휘 두르고 잘 섞으면서 끓이면 완성이에요!
팁-주의사항
집에 주물 냄비가 있으신 분들은 주물 냄비를 사용해 만드시는 걸 추천드릴게요!
주물 냄비의 경우 기본적으로 무수분 조리가 가능하기 때문에 이 배추술찜도 타지 않고 맛있게 만들 수 있답니다!

등록일 : 2021-03-06 수정일 : 2021-03-08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이웃사슴

맛있는 걸 좋아하는 이웃집의 평범한 사슴

요리 후기 2

이보형 2022-07-16 06:48:50

이렇게 간단히 맛있게 할수있는 요리가 있다니 ! 너무 맛있게 먹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조리리링 2021-10-04 10:09:58

캠핑장에서 간단하고 맛있게 잘 해먹었어요! 레시피 감사합니다 

댓글 1
파일첨부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