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08
main thumb
친정언니

에어프라이어 식빵 러스크 아이들과 함께 만들기

만능 에어프라이어로는 못해먹는게 없는 것 같아요. 오늘은 우리집 4번과 에어프라이어로 식빵러스크 만들어 보기를 같이 했습니다. 아이가 할 수 있는 부분은 모두 아이에게 맡겨주세요. 생각보다 아이들도 곧잘 한답니다. 참고로 우리집 4번은 왼손잡이 초1 여아입니다. 가위를 주면서 빵을 16등분 해보라고 했더니 그게뭐냐고,,, (아직 분수는 커녕 곱셈도 모르는 아이입니다 ^^)
4인분 30분 이내 아무나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엄마가 먼저 시범을 보여줍니다. 그랬더니 왼손잡이인 아이가 오른손으로 가위질을 똑같이 따라하네요 ㅎㅎ
결국엔 다시 왼손으로~ 빵을 자르다가 성질을 부리면 다른걸 시켜도 됩니다. 비닐봉지 한장 가져오기, 기름병 꺼내오기, 설탕병 꺼내오기, 계피가루 꺼내오기 등 요리라고 하기는 뭐하지만 아이가 함께 참여한다는 점에서 아이는 본인이 만들었다는 자부심이 있습니다.
결국 남은 빵은 엄마가 다 자르는걸로,,,
비닐 봉지 한장을 가져오라고 해서는 빵을 다 담아보라고 합니다. 하나씩 담습니다... 언제 다 만들지... 십분이면 끝날 간식준비가 삼십분이 걸립니다.아이들과 하는 묘미는 거기에 있죠. 기다림.
빵을 모두 봉투에 담고나서 기름을 두세바퀴 돌려줍니다.
식빵 4조각 기준으로 기름 4스푼이면 충분합니다. 살찌는게 걱정이시라면 기름은 생략하셔도 되고 살찌우셔야 하는 분들은 기름대신 버터를 쓰면 풍미와 살을 한꺼번에 얻으실 수 있습니다.
기름을 두른 봉지 위쪽부분을 잡고 힘껏 흔들어 주라고 했더니 신나서 흔듭니다.
그리고 나서 봉투를 펼쳐놓고 납작하게 눌러줍니다. 이 작업은 하셔도 되고 안하셔도 됩니다. 과자같은 식감을 얻기 위해서 한번 해 주는 작업인데 바싹 익히면 그냥 하셔도 과자처럼 된답니다.
식빵을 에어프라이어에 종이호일을 깔고 넣어줍니다.

에어프라이어

빵이 노릇노릇하게 구워졌습니다.
이제 필요한 것은 단맛을 내는 것들입니다. 저는 어제 만들어 놓은 생강편강 덕분에 생강향이 가득들어간 생강설탕이 생겼습니다.
백설탕과 생강설탕을 반반 넣어주고 싶었지만 향이 너무 강해서 싫어할까봐 생강설탕은 약간만 추가 했습니다.
생강설탕을 넣어주면 향도 향이지만 생강성분이 그대로 녹아져 있어서 진저쿠키같은 향이 식빵러스크에서 납니다. 거기에 계피가루를 솔솔 뿌려줍니다.
이젠 흔들어 주기만 하면 됩니다.
생강 설탕이 묻어서 식빵러스크의 향이 계피와 어우러져 더욱 향긋 해 졌습니다. 생강설탕이 없으신 분들은 생강가루를 설탕에 살짝 섞어서 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계피와 생강을 한꺼번에 먹을 수 있으니 감기예방에도 도움이 될 것 같네요.
팁-주의사항
1. 에어프라이어에 식빵을 넣고 구워줍니다. 180도로 앞뒤 모두해서 8분, 식빵에 오일을 바르셔도 되고 버터를 바르셔도 됩니다.
2. 다 구워지고 난 빵을 비닐에 넣고 설탕과 계피가루를 넣어줍니다. 저는 생강편강 만들기 할때 나온 생강설탕을 섞어서 넣어주었습니다. 생강을 추가하고 싶으신 분들은 설탕에 생강가루를 살짝 섞으시면 됩니다. 많이 넣으면 향이 너무 강해집니다.
3. 아이들과 함께 할 수 있는 간단한 요리라 그냥도 맛있는 간식이 꿀맛이 되었습니다.

등록일 : 2020-11-02 수정일 : 2020-11-03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댓글 0
파일첨부
만개 특가 상품
더보기
인기 신상 상품
더보기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