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351
상품목록
main thumb
은하계맘

새우맛살냉채 만드는법 겨자소스 비율이 중요해!

저는 평소에 입맛이 좀 없어진다 싶을때면 매콤한 겨자가 들어간 음식을 해요. 코를 훅~찌르는 매운 겨자소스를 먹으면 집 나갔던 입맛이 되돌아온답니다.^^ 예를 들어서 해파리냉채, 양장피 요런거요~ 오늘은 맛살, 오이, 새우 넣고 초간단 냉채 만들어봤어요. 냉장고 털기 레시피로도 좋더라고요. 겨자소스 비율만 잘 맞추면 나머지는 엄청 쉬워요.
2인분 30분 이내 아무나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겨자소스 만들기 해파리냉채 만들때랑 겨자소스는 똑같아요. 연겨자 1.5숟갈, 식초 2숟갈, 설탕 1숟갈, 소금 0.2 숟갈, 다진마늘 1숟갈넣고 잘 섞어주세요. 고소한 맛을 좋아하시는 분들은여기에 땅콩버터를 1숟갈 첨가해도 좋아요.
오이는 돌려깎기를 했어요. 씨부분은 들어가면 맛도 없고 수분도 너무 많아져서나중에 물기 나와서 안좋아요.아삭한 테두리위주로 잘라내고~곱게 채썰어주세요.
맛살은 오이랑 비슷한 길이로 썰어주세요. 저는 크래미를 사용해서 손으로 뜯어주었어요. 맛살보다는 크래미가 좀 더 보드라워서 저는 맛잇더라고요.
새우살을 맛술 넣은 끓는 물에 삶아주세요. 칵테일 새우라서 익힌거지만여름철에 식중독 걸리면 큰일나잖아요?소독한다는 느낌으로 2분만 데쳤어요. 채에 바쳐서 물기 쪽~ 빼주고요.
잣은 칼등으로 눌러가면서 으깨주고다시 칼날로 좀 다져주시면 잣가루가 완성!
견과류 가루가 냉채에 들어가면 확실히 고소해요.잣 없으면 땅콩을 곱게 다져서 넣어주셔도 좋아요.
맛살, 오이, 새우를 큰 볼에 담고~겨자소스를 넣고 잘 섞어주세요. 겨자가 한곳으로 뭉치면 엄청 매우니까요.골고루 발라지도록 조물조물 무쳐주세요.
레시피와 관련된 상품더보기

등록일 : 2020-10-23 수정일 : 2020-10-26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은하계맘

요리 블로거 네이버 인플루언서 은하계맘이예요~

댓글 0
파일첨부
만개 특가 상품
더보기
인기 신상 상품
더보기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