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659
상품목록
main thumb
피에스타

민물장어로 만든 장어덮밥!

집밥의 중요성을 느끼는 요즘. 어떤 메뉴로 즐기시고 계시나요? ​ 제가 즐기는 홈쿡은 간단하지만 맛있고 영양도 챙기면서 온 가족 입맛을 사로잡는 것. ​ 어렵지 않아요~ ​ ​ 오늘은요. '이걸 집에서?' 하시겠지만 스테이크 굽기보다 간단한 민물장어구이 랍니다.
1인분 30분 이내 초급
재료Ingredients
    [재료]
  • 민물장어 1마리
  • 장어소스
  • 곁들임재료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1. 등 쪽 껍질 부분에 점액질 제거 2. 지느러미 제거
등 부분에 점액질을 숟가락이나 칼등으로 긁어준 후 지느러미 부분과 양쪽 비늘은 제거하시면 혹시나 남은가시는 제거가 되어요. (지느러미는 굳이 제거 안해도 되지만 아이들 때문에 한번 제거해보았어요.)
굽기 전 청주나 맛술 혹은 소주 한두 스푼과 소금 살짝 뿌려 구워주시면 된답니다. 대파 위에 올려 함께 구워보세요.
구울때 팁은 대파위에 등부터 구워주세요.
불세기에 따라 다르지만 중불에 등부터 2~3분 굽고 뒤집어서 굽굽 3분정도.
뒤로 뒤집어서도 굽다가 대파가 완전히 구워지면 걷어내어 주시면 되어요. 소금만 살짝 뿌려 구웠다면 소금구이로 그냥 즐기시면 되고요.
단짠의 간장소스는 베풀장어 구입 시 동봉된 장어구이 양념이고요. 빨간 소스는 고추장에 마늘, 설탕, 통깨, 생강 즙 넣어 제가 직접 만든 매콤한 소스랍니다.
집에서 장어구이 하려면 소스도 중요한데 요즘 대부분 주문 시 소스랑 초생강 넣어주시더라고요. 입맛 따라 간장, 설탕 등 첨가하셔도 좋고요. 이대로 하셔도 웬만한 장어전문점처럼 근사하게 집에서 즐길 수 있어요.
팁을 알려드리자면 장어가 완전히 구워진 후 소스를 발라 약불에 구우셔야 타지 않고 노릇하게 굽혀요. 처음부터 소스를 바르시면 양념으로 인해 탈 수 있어요.

등록일 : 2020-10-14 수정일 : 2020-10-15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피에스타

가족을 생각하며 요리하는 소소한 행복~

댓글 0
파일첨부
만개 특가 상품
더보기
인기 신상 상품
더보기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