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432
상품목록
main thumb
초록바람N

메이플 피칸 아이스크림

이젠 바야흐로 여름~! 요즘 더워져서 그런지 생각나는건 시원한 아이스크림~! 부드럽고 달달한 아이스크림 한스쿱이면 더운 느낌이 한방에 가시는 것 같아요. 오랜만에 아이스크림 만들어 봤네요.메이플향이 솔솔, 피칸이 콕콕 씹혀서 더 맛있고 시원한 메이플 피칸 아이스크림이에요. 아이스크림 메이커 없이도 만들수 있어 더 좋은것 같아요. 물론 아이스크림 메이커가 있다면 더 부드러운 아이스크림이 만들어 질꺼구요. 시원한 메이플 피칸 아이스크림~! 만들어 보아요~
4인분 60분 이내 아무나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우유에 메이플 시럽과 소금을 넣고 잘 섞은 후,
소스팬에 담고 소스팬 주변이 보글 거릴 정도로 데워주세요.
볼에 계란을 풀고, 여기에 데운 우유를 넣어가며 잘 섞어줍니다.
체에 한번 걸러주세요.
체에 거른 달걀 우윳물을 다시 소스팬에 담고, 약불에서 저어가며 80~84도 까지 데워주세요. 데운 후 바닐라 익스트랙을 넣어 잘 섞어주세요.
온도계가 없으시면, 저어가며 데우다가 어느 순간 걸쭉해지면서, 스프같은 농도가 되는 순간이 있어요. 그때 주걱을 들어 선을 그어보면 사진처럼 선이 그어집니다. 그러면 앙글레즈 소스가 완성된 거에요. 84도를 넘으면 달걀이 익어서 덩어리가 지구요, 80도를 넘지 않으면 달걀이 살균이 되지 않아요. 만약 소스가 덩어리가 졌다면, 바믹서나 믹서기로 곱게 갈아 체에 한번 걸러주심 됩니다. 앙글레즈 소스가 완성됐다면, 냉동실에 넣어 살짝 찬기운이 돌때까지 식혀주세요.
소스가 냉동실에 있는 동안, 생크림을 휘핑합니다. 생크림은 끝이 부드럽게 구부러지는 정도까지 휘핑해주세요.
그런 후 식은 앙글레즈 소스에, 생크림을 두세번에 나누어 넣어가며 거품기로 잘 섞어줍니다.
완성된 아이스크림액은..
넓은 밀폐용기에 담고, 3시간 정도 냉동실에서 얼려주세요.
3시간이 지나면, 그릇 외곽쪽은 얼었지만 안쪽은 살얼음만 있는 상태일꺼에요. 그때 포크로 전체적으로 섞어 준 후,
다시 냉동실에서 한시간을 얼려주세요.
한시간 후 다시 한번 포크로 전체적으로 긁어 준 후, 다시 냉동실에서 한시간을 얼려주세요.
한시간이 지난 후, 구워서 다진 피칸을 넣고 잘 섞어준 후,
냉동실에서 완전히 굳히면 완성~!

등록일 : 2020-06-18 수정일 : 2020-06-19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댓글 0
파일첨부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