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4,635
상품목록
main thumb
셔쪙의 꼼지락 레시피

굴전, 굴요리

옆단지에 살고계신 친정 엄마께서 제철이 되면 산지에서 식재료를 구입하시는데, 통영에서 굴이 왔다고 1kg를 주셨어요. ​ 저는 굴을 먹지 못하지만, 굴을 엄청 좋아하는 김낭군님을 위해 오랫만에 현모양처 놀이를 하며 굴전을 해보았어요.
4인분 30분 이내 초급
재료Ingredients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원래는 굴 세척할 때 소금 한큰술 크게 넣고 굴을 살살 흔들어서 이물질을 제거해 씻어야 하는데 식재료 구입이며 음식만드는 일을 거의 전담하고 있는 김낭군님이 굴집 사장님들이 굴 씻지 않고 먹어야 향을 그대로 느낀다고 했다고 씻지 않고 해달라고 당부를 해서 김낭군님의 취향을 적극 존중해서 체에 받혀 물기만 빼줬어요.
계란 4알, 소금 한꼬집, 청양고추3개, 홍고추3개를 다져넣어요. 저희 신랑은 청양고추를 좋아하는 사람이라서 3개를 넣었는데 맛이 칼칼하더라구요. 매운것을 좋아하지 않으시면 기호에 따라서 청양고추 갯수를 줄이고 청고추로 대체하셔도 됩니다.
고추다질때는 깔끔하게 다지기 위해 고추씨 털어주는 꿀팁! 고추씨가 안나오는 앞부분까지 썰다가 고추씨가 나오는 부분에서 몸통에 힘을주어 고추씨가 잘 떨어지게 하고 탁탁 털어줍니다. (개수대에서 힘차게 탁탁 털어주면 한두번만에 고추씨를 잘 뺄수 있어요)
굴을 먼저 봉지에 넣고 그 위에 밀가루를 넣어요. 밀가루 양이 너무 많으면 굴전이 아니라 굴빵이 되기 때문에 밀가루는 굴에 살짝 밀가루 칠을 하는 정도만 필요해요. 그 양을 가늠하기 위해서 굴을 먼저 봉지에 넣고 양을 봐가며 밀가루를 넣어줍니다. 그런다음 봉지를 잡고 굴을 이리저리 굴려가며 밀가루를 입혀요.
예열한 팬에 기름을 둘러주고, 약불로 줄여줍니다. 전의 생명은 불조절이죠. 밀가루 입힌 굴을 모두 계란물에 넣어주고 최적의 식감을 위해 큰 굴은 2개씩, 작은 굴은 3개씩 숟가락으로 떠서 팬에 올려줍니다. 계란물을 많이 올리지는 않구요, 굴 적시는 정도로만 올려줍니다.
홍고추, 청양고추 고명도 같이 올려주고, 계란물이 너무 퍼지지 않게 수저로 모으면서 예쁘게 모양을 잡아주세요. 전 부칠때, 볶음밥 할때는 쌍조리도구 권법 아시죠.

등록일 : 2019-11-15 수정일 : 2019-11-21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댓글 0
파일첨부
돼지고기장조림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소고기찹스테이크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두부조림양념장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굴무침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팽이버섯전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곤드레나물밥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토마토계란볶음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닭튀김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참치깻잎전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