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4,489
main thumb
건어물군멸치양

마른꼴뚜기볶음 만들기

안녕하세요 멸치양입니다 :) 오늘은 오랫만에 레피시피를 들고왔어요! 예전에 멸치를 사서 볶기전에 나왔던 꼴뚜기에 기억이 새록새록한데요 마치 뽀빠이 과자에 있는 별사탕처럼 마른꼴뚜기만 골라먹었던 기억이 나네요! 요즘엔 세상이 좋아졌는지 꼴뚜기만 모아서 요리를 할수있다니!! 신세계예요 :D ​ 자! 지금부터 추억이 새록새록한 마른꼴뚜기볶음 만들기를 해볼까요?
4인분 30분 이내 아무나
재료Ingredients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먼저 마른꼴뚜기볶음 만들기 전에 혹여나 꼴뚜기에 불순물이 있을수 있어 팬에 살짝 볶아주세요.
다 볶아준 마른꼴뚜기는 한쪽에두고 통마늘을 슬라이스로 잘게썰어 마늘을 기름위에 넣고 익을때까지 달달볶아 마늘기름을 내주세요.
잘 볶은 마늘에 마른꼴뚜기를 넣어 섞이게 잘볶아주신 후 미림> 물엿>설탕 순으로 넣어주세요.
물엿을 넣으니 코팅되서 색이 더 이쁘죠? 저는 물엿을 2스푼넣고 설탕을 한스푼 넣고 간장은 기존에 꼴뚜기가 짭쪼름하기때문에 반스푼만 넣어줬어요.
통깨로 마무리 해주세요.
팁-주의사항
볶는 순서는 상관없지만 미림은 꼭 넣으셔야해요. 잘못먹으면 비릴수도 있기때문에 저는 항상 건어물로 볶을때 넣어줍니다.

등록일 : 2019-08-23 수정일 : 2019-08-28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건어물군멸치양

건어물 및 견과류를 저렴한 금액으로 판매하고 있습니다 :)

제품
건어물군 멸치양의 국내산 건꼴뚜기 150g
포토 리뷰 1
요리 후기 1

요똥손이 2020-05-03 15:21:39

설탕과 물엿으로 달달하게 맛있는듯하지만 기릉 맛도 나고 저번엔 담궈놨다가 요리했는데 좀더 식감을 살려보고자 이번엔 씻는방법으로 했더니 별로였어요ㅠ 

댓글 0
파일첨부
인기 신상 상품
더보기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