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667
상품목록
main thumb
twinklebebecook

단호박영양무른밥&아욱양배추찜

14개월 아기 이유식이에요. 환절기에 감기기운이 있고 피부가 건조할때 해주면 좋은 이유식레시피 입니다^^
4인분 90분 이내 초급
재료Ingredients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흰쌀과 잡곡은 깨끗이 씻어 물에 불려주세요. (최소1시간) 조리 반나절 전에 미리 불려놓아도 좋아요.

조리 반나절 전에 미리 불려놓아도 좋아요.

아욱과 양배추을 깨끗히 씻은 후 물기를 제거하고 성인 한입크기로 잘라주세요.
단호박은 세척 후 속을 파네서 준비해주세요.

단호박 껍질이 두꺼우면 필러로 살짝 벗겨주세요. 저희 아기는 어렸으랟부터 껍질을 잘 먹어서 따로 벗기지 않았어요.

단호박에 쌀과 잡곡을 채워서 넣어주세요 !
물도 충분히 넣어주세요^^

혹 단호박이 크기가 맞지 않아 남은 쌀은 아욱, 양배추와 함께 아래에서 같이 조리해줍니다.

밥솥 아래에 양배추와 아욱을 깔고 그 위에 속을 채운 단호박을 넣어주세요. 물을 잠길정도로 채워주세요. !
(단호박 안에도 물을 꼭 넣어주세요 쌀이 잘 익지 않을 수 도 있기때문에 쌀을 충분히 불려주셔야 합니다. )
밥솥으로 50분 푹 익혀주세요 .
(저희집 밥솥은 만능영양밥 취사 기능으로 했어요)

쌀을 충분히 불려주시는게 좋아요 ! 저는 요리 반나절 전에 충분히 불려놓았답니다. 밥솥에 넣는 물은 쌀을 불린 물을 사용해주세요.

팁-주의사항
★ 양배추와 아욱은 아토피에 좋은 음식입니다.
특히 양배추는 신진대사를 활성화시켜주는 음식이고 속에 들어 있는 카로티노이드 성분이 신체의 면역기능을 강화시켜줘서 증상을 예방할 수 있다고 해요
★ 아기들이 잡곡을 식감이 거칠어 잘 안먹으려고 해요. 그래서 단호박과 함께 푹 익혀서 버무리쳐럼 먹으면 부드럽고 단맛때문에 잘 먹어요.
★ 저희아가는(14개월) 음식을 따로먹는걸 좋아해서 따로 담았는데 함께 섞어서 먹여도 좋아요. 아욱과 양배추가 푹 익기 때문에 질감이 거부감이 없어요.
★ 두부를 함께 구워줘서 단백질을 더 섭취하도록 했어요. (두부는 리놀산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혈관속에 콜레스트롤을 녹여주기 때문에 혈액순환을 개석시켜 노폐물을 배출하게 도움을 주어 아토피 개선에 좋다고 해요~)
★ 개월수가 더 어린 아기들은 물량을 많이해서 두부, 아욱, 양배추, 단호박을 푹 익혀서 먹여도 좋은 레시피 입니다.

등록일 : 2018-11-05 수정일 : 2018-11-05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댓글 0
파일첨부
만개 특가 상품
더보기
인기 신상 상품
더보기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