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679
상품목록
main thumb
지니진램프

오래두고 먹을 수 있는 초간단 건강 밑반찬'견과류멸치볶음'

멸치볶음을 좋아하는데 그냥 멸치볶음이 아니라 저희 엄마가 해주시는 견과류 가득한 멸치볶음을 좋아해요. 다른 곳에서는 맛 볼 수 없는 풍부함과 건강함이라고나 할까?
저희 조카도 밥을 먹기 시작한 10몇개월부터 일반 멸치볶음말고 저희 엄마가 해주는 멸치볶음이 있으면 그것만 먹는답니다.
아이부터 어른까지 좋아할만한 건강한 초간단 밑반찬 '견과류 멸치 볶음'을 보여드릴게요!
6인분 이상 15분 이내 초급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달구어진 팬에 아무것도 두르지 않고 마른 멸치(햇반 한 그릇 정도의 양)를 넣어 볶아 줍니다.

멸치

후라이팬

강불에서 중불

*양 조절: 멸치를 햇반 한 그릇 정도의 양으로 하면 손만한 반찬통에 가득 들어가고도 남아서 냉장고에 오래 두고 먹을 수 있어요.
*수분 :처음에는 수분을 날리고자 강불에서 재빠르게 볶아주셔야 해요. 그러고 어느정도 멸치가 따듯하게 바짝 말라진 것 같으면 중불로 낮추어 주세요.

식용유 2큰술을 넣어 같이 볶아주세요. 멸치볶음도 약간의 윤기와 노릇하고 맛있게 볶아지려면 식용유가 중간에 들어가 주어야 해요.^^

식용유

중불

약불로 볶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넣어보시고 탈 것 같다하시면 조금 더 넣어주셔도 되요.^^

호박씨, 아몬드, 잣을 1주먹 크기만큼 넣어주세요. 그러면 3가지 견과류가 모여 아주 큰 접시에 다 담길만큼의 양이 된답니다. 견과류가 많을수록 더 맛있어요!
저희 엄마는 멸치양만큼은 넣으시는 것 같아요. 견과류는 몸에 좋으니!

각종 견과류

중불

견과류는 원하시는 견과류 아무거나 넣어주셔도 됩니다!
견과류가 한 종류밖에 없다면 그 한종류를 많이 넣어주시면 되는 거니 여기에 사용된 견과류 모두가 필요한 건 아니에요.^^

진간장 2큰술을 넣고 볶아 줍니다.

진간장

중불

물엿 2스푼을 넣어주세요.

물엿 및 올리고당

중불

설탕 2스푼을 넣어 볶아 줍니다.
이때 불은 아주 약한 불 혹은 꺼주세요!

설탕

아주 약불

설탕을 넣기때문에 금방 거뭇거뭇한 탄 부분들이 생길 수 있기 때문에 아주 약한불 혹은 끄고 설탕을 넣어 볶아주세요.
만약 너무 윤기가 없어 보이고 금방 타버릴 것 같으시다면 이때 식용유를 1스푼 정도 더 넣어주셔도 되요.

깨소금을 넣어 볶아주세요.
(매운 걸 먹지 못하는 아이를 위한 것이라면 여기서 레시피 종료하시면 됩니다.^^ 이 다음 step부터는 매운 땡초가 들어가요!)

깨소금

약불

땡초 2개를 썰어 보아줍니다. 이때 타지 않게 물을 1큰술정도 조금 넣어 볶아줍니다.

땡초, 물

약-중불

탈 수 있기 때문에 물을 조금 넣어주는데 넣어주고 나서는 약-중불로 재빠르게 수분을 날려주고 마무리 해주세요.

팁-주의사항
견과류 멸치 볶음은 그냥 넣어 볶아주기만 하면 되서 쉽지만 ! 굳이 어려운 부분을 꼽자면 불 조절이 가장 어려우면서 중요하답니다. 저희 엄마께서도 멸치 볶음은 불조절을 잘해주어야 타는 부분도 적고 식감이 좋아지고 맛있다고 해요.
또한 물을 조금 넣어 줄 때 멸치를 태우지 않고 수분을 날려주는 게 중요하기 때문에 타는 걸 방지 하기 위해 아주 약간만 물을 넣어줘야하지 자칫 많이 넣어버리면 눅눅해지거나 나중에 굳었을 때 멸치볶음이 너무 딱딱하거나 끈적거릴 수가 있어요.
레시피와 관련된 상품더보기

등록일 : 2018-04-13 수정일 : 2018-04-13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지니진램프

http://blog.naver.com/ujinwls123 블로그 새댁레시피로 활동하면서 초간단 요리들을 해보고 있는데 만개의 레시피에서 많이 배우고 공유하고 싶네요^^

요리 후기 4

커피한잔의여유⚘ 2018-04-25 13:29:47

아이들먹일반찬으로멸치볶음두번짼데이번엔성공!한번맛보고넘맛있어서바로찰칵 전꿀넣고했는데맛있어요♡ 

쉐프의 한마디2018-04-25 17:37:59

우왓! 꿀 넣으면 더 맛있겠어요

민지짱짱짱 2018-05-02 00:20:40

완전 맛나요. 무언가 끝맛이 담백하고 구수한듯한.. 까다로운 남편이 칭찬했어요.ㅎ ㅈㅓ도 설탕대신 마늘양파청(직접 만든) 넣었어요 

쉐프의 한마디2018-05-02 10:49:54

우와 마늘 양파청이요? 저도 만들어 보고 싶어요 !! 설탕보다 더 건강해져서 좋은 것 같군요!! ㅎㅎ

다미애미 2018-05-13 05:02:43

달콤짭짤맛나게 잘되었어요. 신랑도시락반찬겸 아이들도 좋아할것같아요. 감사해요^^ 

쉐프의 한마디2018-05-13 21:05:29

윤기가 좌르르한 게 너무 맛있어 보이게 잘 하셨네요!ㅎㅎ

댓글 0
파일첨부
만개 특가 상품
더보기
인기 신상 상품
더보기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