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6,523
상품목록
main thumb
아베크

망고 예쁘게 자르는법 요렇게 해보세요

오늘은 토요일~ 모처럼 온 가족이 집에 모여 하루 종일 복닥 복닥. 그래서, 만들어야할 음식들도 많고 준비해야할 간식이나 후식들도 많은데 딸래미가 좋아하는 과일 망고도 사와서 처음으로 잘라봤어요. 망고 자르는법이라고 네이버 검색창에 넣고 블로거 분들이 자르는 방법이라고 공유해놓은 대로 해봤죠. 다들 쉽다고들 하셨는데, 제게는 왜 그게 김치찌개 맛있게 끓이는 거보다 더 어렵던지요.ㅜㅜ
1인분 5분 이내 아무나
재료Ingredients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망고는 껍질째 잘라주셔야 하는데 우선 흐르는 물에 몇 차례 씻어주고 (찜찜하시면 베이킹소다를 풀어주고 몇 분 담궈 두셨다가 헹궈주세요.) 이렇게 세워서 세로로 잘라주세요.
망고 가운데에는 길고 크고 단단한 씨가 들어있어서 그건 잘라주어야 하거든요.
요렇게 3등분, 맨 앞에 보이는 애가 망고 씨에요.
망고 씨에도 과육이 덮혀 있으니 그냥 버리면 아까워서, 잘 발라내고 이렇게 씨만 버렸어요. 씨가 정말 단단하더라고요.
그리고, 이렇게 달콤 향긋 부드러운 과육을 들고 칼집을 세로로 가로로 넣어주시면 되죠.
반듯 반듯 깍두기 모양으로 내주셔도 되고 요렇게 가로 무늬를 사선으로 내주셔도 돼요. 그렇게 칼집을 넣어준 다음에 살짝 뒤집어주시면 끝!
팁-주의사항
망고는 꼭 세워서 세로로 잘라주셔야 씨를 발라내야 예쁜 모양내서 과육을 잘라줄 수 있어요.
레시피와 관련된 상품더보기

등록일 : 2016-09-09 수정일 : 2016-09-12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아베크

세 아이맘으로 요리하는 게 가장 즐거운 사람입니다.

댓글 0
파일첨부
만개 특가 상품
더보기
인기 신상 상품
더보기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