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24,510
상품목록
main thumb
봉틀맘

돼지고기장조림

오늘은 넉넉하게 만들어두면 밥반찬으로 좋은 돼지고기장조림 만들어봤어요. 부드러운 안심에 간장 양념 넣고 끓여주면 맛있는 돼지고기장조림이 된다죠. 여기에 통마늘이나 메추리알 추가로 넣어줘도 맛있어요. 돼지고기장조림 만드는법 알려드려요.
6인분 이상 60분 이내 초급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가족이 많다 보니 돼지고기 안심 한 근 사다가 돼지고기장조림 했더니 딱 이틀 가네요. 그래서 돼지고기 안심 1.5킬로 구입했답니다. 안심은 먹기 좋게 잘라져 있네요. 먼저 안심은 찬물에 30분 정도 담아서 핏물 빼줬답니다.
부재료로 건고추와 꽈리고추 준비했는데요. 없으면 생략가능하구요. 통마늘이나 메추리알, 계란 추가로 넣어줘도 좋아요.
핏물 뺀 고기는 물이 끓을 때 넣어주세요. 이때 소주와 월계수 잎 , 후추 넣어줬어요.
센 불에서 끓이다가 약한 불로 낮춰서 익혀줬는데요. 고기는 약한 불에서 익혀줘야 부드러워요. 고기 삶은 육수는 그대로 사용할 거라 지저분한 거품은 걷어내주세요. 저는 30분 정도는 끓여준듯해요.
다 익은 고기는 먹기 좋은 크기로 찢어주세요. 1.5킬로라 양이 엄청나네요
고기 삶은 육수에 양념해주면 된답니다.
저는 안심 1.5킬로라서 유리컵으로 간장 한컵 , 설탕 반컵 , 소주 반컵 넣어줬는데요. 제가 해보니 한 근 정도 할 때 간장은 소주잔으로 한잔 정도가 좋더라구요.
간은 자기 입맛에 맞게 싱겁다 하면 간장 더 넣고 짜다 하면 간장 줄이면 되고 달게 먹고 싶다면 설탕량 조절해서 넣어주면 된답니다.
고기 삶은 육수에 고기와 간장, 설탕, 소주, 건고추 넣어서 센 불에서 끓여줬어요.
끓으면 중불로 낮춰서 간이 배게 졸여주면 되겠죠. 건고추 넣어주면 살짝 매콤한 맛이 나서 좋더라구요.
양념이 어느 정도 배어들면 마지막으로 꽈리고추 넣고 센 불에서 한번 더 끓여주면 된답니다.
통마늘 같이 넣어줘도 맛있는데 없어서 생략했어요. 꽈리고추만 살짝 숨 죽으면 다 된 거네요.
돼지고기 장조림 완성. 밥반찬으로 딱이죠. 냉장고에 넣어두고 먹을 때는 전자렌지에 살짝 돌려주면 된답니다. 밥반찬으로도 좋고 김에 같이 넣고 싸도 아이들이 좋아하거든요. 돼지고기장조림 만들어두면 며칠 동안은 반찬 걱정 덜 수 있어서 좋아요.

등록일 : 2016-04-08 수정일 : 2016-04-18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포토 리뷰 1
요리 후기 5

반짝이는새벽별 2020-03-15 20:37:43

저는 돼지안심 600g으로 만들었어요^^ 표고버섯도 몇개넣고 맛있게 조렸어요~ 레시피 감사합니다. 

요리잘하고싶은현준맘 2018-04-01 12:04:33

아직 솜씨가 부족하여 5%부족해요 다음엔 더신경써서 100%만족~~ㅎㅎ 감사합니다  

진민총맘 2017-06-08 17:54:40

전 새송이를 썰어넣으니 쫄깃하니 맛있어요 

댓글 3
파일첨부
샐러드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김치수제비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쪽파무침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소고기찹스테이크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바지락칼국수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마른새우볶음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브로콜리무침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식빵피자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육회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오뎅탕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