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2,783
상품목록
main thumb
농업회사법인 농터(주)

밤호박 라떼

밤호박은 호박의 훌륭한 영양에다가 고구마와 호박의 단맛, 그리고 밤을 먹는 것과 같은 식감이 가미된 호박, 고구마, 밤의 가장 좋은 결함체 이지요. 그리고 막 딴 후보다는 따고나서 10일에서 20일정도 후숙이 되면 색이 더 노오래 지고 단맛이 더 진해진답니다. 또 해남의 밤호박은 과육이 두텁고 씨부분이 적어서 저장이 더 오래 된다는 장점이 있지요. 저장을 오래해도 영양소가 손실되지 않는다는 점. 이렇게 영양좋고 맛있는 찐 밤호박과 우유를 갈아서 밤호박 라떼를 만들어봅니다.
6인분 이상 15분 이내 아무나
재료Ingredients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농가에서 고이고이 들고온 우리의 첫 출하 호박이. 과육이 단단해서 칼질이 힘드니 조심, 또 조심해야 합니다.
과육이 두껍고 씨가 적은게 확실히 보이지요? 농가 사장님께서는 아직 후숙중이라며 그러셨지만 요새는 후숙이 안된것도 많이들 찾으시니까.
숟가락을 이용해 씨를 파내구요.
정말 속을 벅벅 긇어냈는데도 씨부분이 적네요.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서 이제 찔거예요. 정말 간편하게 드실수 있는 방법은 랩을 씌워서 전자렌지에 7~분에서 8분만 돌려주면 된다고 합니다. 하지만 저희는 찜기에 찌기로 결정.

전자레인지

포슬포슬 달콤달콤 맛있게 익기를 기다리며.
그냥 먹어도 너무 너무 맛있는 영양만점 밤호박입니다. 한개 두개 집어 먹다보니 지금도 이렇게 맛있는데 후숙이 되었을땐 얼마나 맛있을지. 궁극의 단맛을 보여주겠지요? 건강식으로, 다이어트 용으로 너무 간편하니 이렇게 쪄서 드시는 분들이 많으시더라구요. 간식처럼 한개씩 드시기도 하구요. 이왕 밤호박을 맛있게 찐 김에 밤호박과 우유를 갈아서 밤호박 라떼를 만들어봅니다.
잘 쪄진 밤호박에 우유와 함께 갈아주면 끝. 완전 쉽지만 완전 영양만점 밤호박 라떼. 저희는 좀더 고소한 맛과 영양을 위해 우유와 호박과 견과류를 함께 넣고 갈았더니 정말 완전 짱이랍니다.

등록일 : 2016-02-22 수정일 : 2016-04-01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댓글 0
파일첨부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