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17,625
상품목록
main thumb
서현마미

티라미수 만들기

커피 내음과 함께 촉촉하고 부드러운 치즈크림을 한껏 맛볼수 있어서 얼마나 행복하고 맛있는 시간이었어요~
4인분 2시간 이상 고급
재료Ingredients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먼저 제누아즈를 만들어 볼까요?볼에 달걀을 넣어 멍울없이 풀어준 다음, 설탕과 조청을 넣어서 고루 섞어줍니다. 뜨거운 물을 준비해서 냄비 위에 볼을 올리고 거품기로 섞어요. 반죽이 체온 정도로 따뜻해지면 볼에서 내리고, 거품기로 충분히 섞어주세요.
반죽을 떨어뜨렸을때 리본 모양으로 2~3초간 유지가 될 정도까지 휘핑해 주시면 되요. 바닐라빈은 씨만 긁어서 반죽에 넣고 가볍게 섞어주고, 체에 내린 밀가루를 넣어서 거품이 꺼지지 않도록 재빨리 섞어요. 주걱을 아래에서 위로 퍼올리듯이 섞어주면 거품이 덜 꺼져요.
중탕으로 녹인 버터에 반죽을 한국자 정도 넣어서 완전히 섞이도록 해주고,
본 반죽에 넣어서 재빨리 섞어 반죽을 완성해요. 유산지를 깔아둔 틀에 반죽을 부어주고, 180℃로 미리 예열해둔 오븐에 넣어서 25~30분정도 구워냅니다.

오븐

다 구워지면 틀에서 꺼내어 식힘망에 올려 식혀주세요.
1cm 정도의 두께로 슬라이스 해서 제누아즈 2장을 준비해요. 지름 15cm 무스링으로 제누아즈를 잘라서틀에 맞춰줍니다.
냄비에 물과 설탕을 넣어 끓여서 설탕을 완전히 녹여주고, 내려놓은 에스프레소를 넣어서 섞어요. 시럽이 식으면 깔루아를 넣어 섞어서 커피 시럽을 완성해요.
치즈크림은 볼에 실온의 크림치즈를 넣어서 고무주걱으로 부드럽게 풀어주고, 설탕을 넣어서 잘 섞어줘요. 거품기로 충분히 섞어서 부드러운 치즈크림을 만들고, 사워크림과 레몬즙을 넣어서 고루 섞어줍니다.
불려둔 판젤라틴은 물기를 꾹 짜서 전자렌지에 돌려 녹여요. 거기에 반죽을 조금 덜어서 고루 섞이도록 해주고, 본 반죽에 넣어서 거품기로 충분히 섞어줍니다.

전자레인지

다른 볼에 생크림을 휘핑할건데요, 생크림이 주르륵 흐를 정도로만 휘핑해주세요. 생크림을 2~3번에 나누어 반죽에 넣어 섞어줍니다.
이 치즈크림 그대로 사용하셔도 되는데요, 저는 두가지 색을 내보고 싶어서 크림의 반절을 덜어서 한쪽에 블루베리파우더를 넣어 섞어줬어요.
15cm 무스링에 제누아즈를 깔아주고, 커피시럽을 듬~뿍 발라줍니다. 크림의 1/2을 넣어서 윗면을 평평하게 다듬어주고,
나머지 제누아즈 한장을 크림위에 올려 슬쩍 눌러줘요. 여기에도 커피시럽을 듬~~~~뿍 발라주고, 나머지 크림을 부어 틀을 채워주세요. 스패츌러를 이용해서 윗면을 평평하게 해주고, 냉장고에 2시간 이상 넣어서 굳혀줍니다.
냉장고에 굳혀둔 티라미수를 꺼내서 윗면에 코코아파우더를 뿌려주고, 슈거파우더로 원하는 문양을 내어주면 완성이예요.
팁-주의사항
제누아즈는 미리 만들어서 냉동실에 보관해 두어도 괜찮아요. 달걀, 버터는 실온에 미리 내어두어요. 우리밀은 체에 3번 내려서 준비합니다. 크림의 크림치즈, 사워크림은 실온에 미리 내어두어 찬기를 가시게 해요. 판젤라틴은 찬물에 15분 정도 불려두어요.

등록일 : 2014-12-27 수정일 : 2016-02-18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댓글 1
파일첨부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