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87
main thumb
메이플대니얼

감기예방에 좋은 따뜻한 홈메이드 꿀 생강차 만드는법

점점 날씨가 쌀쌀해지면서 일교차로 인한 감기로 고생하시는 분들 주변에 많이 보이는 요즘입니다. 시즌이 시즌인 만큼 더욱 건강관리에 주의가 필요한 시기인데요. 저는 어릴 때부터 만성적인 편도선염을 자주 앓고 살아서, 이 시기가 더 불편하게 느껴지는데요. 목이 아프면 열이 오르고, 근육통으로 이어져 실생활 자체가 굉장히 불편해지더라고요.

그래서 제가 자주 즐겨 마시는 감기에 좋은 차가 바로 생강차인데요. 신선한 생강을 이용해 최대한 진한 진액을 활용해 만든 차로 매운맛이 있기는 하지만 마시고 나면 정말 개운하고 목도 시원하더라고요. 꿀과 함께 진하게 우려 마시는 생강차 만들기 레시피로 오늘은 여러분과 함께합니다. 그럼 지금부터 함께 시작해 볼까요?
1인분 20분 이내 아무나
재료Ingredients
    [재료]
  • 생강 중간 사이즈 1개
  • 3큰술
  • 250mL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1] 먼저 생강은 껍질을 벗겨주셔야 하는데요. 껍질이 들어가게 되면 맛이 떫어져서 잘 제거해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일단 필러를 사용해서 껍질을 전체적으로 벗겨내고 굴곡진 부분은 소금으로 문지르거나 숟가락 끝부분으로 파내는 등의 방법을 선택해서 깔끔하게 준비해 주세요. 그러고 나서 한 번 흐르는 차가운 물에 헹구어 줄게요.
2] 그리고 생강을 얇게 0.3cm 정도의 두께로 어슷하게 편 썰기 해 주세요.
3] 이제 넉넉한 양의 꿀을 약 세 큰 술 넣고 가볍게 섞어주세요.
4] 이제 랩을 씌워 주신 다음 구멍을 서너 개 뚫어주세요.
5] 전자레인지의 세기를 중간 정도(700W) 정도로 조절해 주시고, 2분 30초 동안 조리해주세요.
6] 뜨거우니 꺼내실 때 조심하시고, 이렇게 생각에서 나온 진액을 이용해서 차를 만들어볼 거예요. 남은 생강은 수육이나 고기 요리 등에 잡내를 잡는데 활용하시면 좋습니다.
7] 이제 찻잔에 생강 진액을 넣고 뜨거운 물 250mL를 부어주세요. 가볍게 한 번 저어주시면, 감기에 좋은 차 생강차 만들기 완성입니다. 꿀과 생강의 진액이 진하게 우러나 정말 개운하면서 몸을 따뜻하게 해 주는 차에요.
겨울철 특히 감기로 고생하시는 경우 참 많은데요. 따뜻한 생강차 한 잔이 피로도 풀어주고 좀 더 숙면을 취하는 데에도 도움을 주더라고요. 따뜻한 생강차 오늘도 맛있게 즐기세요!
팁-주의사항
*오늘의 요리 레시피 팁'
1) 생강의 껍질은 깔끔하게 제거해 주셔야 떫은맛이 나지 않습니다.
2) 전자레인지에 한 번 조리하시면 따로 숙성하지 않고도 아주 진한 생강차를 즐기실 수 있습니다.

등록일 : 2019-11-08 수정일 : 2019-11-08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메이플대니얼

누구나 따라하기 쉬운 레시피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댓글 0
파일첨부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