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08
상품목록
main thumb
동주

반찬 만들기 느타리버섯애호박볶음 만드는 법

저는 집에서 살림하는 주부가 아니지만 친구들과 약속이 있어서 외식하는 날을 제외하고는 거의 집에서 반찬을 만들어 먹습니다.

돈 주고 맛있는 음식 주문해서 먹는 것이 제일 좋고 편하지만 저는 집밥을 좋아합니다.

그래서 항상 고민을 하게 되는 것이 "오늘은 어떤 반찬을 만들어 먹을까?"입니다.

매일 똑같은 반찬을 만들어 먹는 것은 지루하고 그렇다고 해서 특별하고 색다른 반찬은 생각나지 않는 것이 저의 일상입니다.

그래서 머릿속에서 떠오르는 반찬 몇 가지를 주마다 돌려 만들어 먹고 있는데 오늘은 느타리버섯애호박볶음을 만들어 먹었습니다.

사실 느타리버섯애호박볶음은 몇 년 만에 만들어 먹습니다.

몇 년 전에 느타리버섯애호박볶음을 만들어 먹었을 때는 들깨가루를 넣고 만들었는데

오늘은 넣지 않고 새우젓만 사용해서 간단하게 간을 하여 깔끔하게 만들었습니다.

들깨가루를 넣어서 만들어도 맛있지만 새우젓만 넣어서 만들어도 맛있습니다.

그럼 느타리버섯애호박볶음 만드는 법 지금 바로 알려드립니다.
4인분 30분 이내 아무나
재료Ingredients
    [재료]
  • 느타리버섯 1팩
  • 애호박 1개
  • 양파 1개
  • 당근 5cm
  • 새우젓 1T
  • 볶은 참깨 1/2T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느타리버섯은 손으로 한두 가닥씩 뜯는다.
애호박은 반달 모양으로 0.5cm 간격으로 썰고 당근은 애호박과 마찬가지로 반달 모양으로 0.3cm 간격으로 썬다.
양파는 0.3cm 간격으로 채 썬다.
모든 재료 준비가 끝나면 팬에 기름을 두르고 애호박을 볶는다.
애호박이 50% 이상 익었으면 느타리버섯과 당근을 넣고 볶는다.
느타리버섯 숨이 죽고 당근이 적당히 익으면 새우젓 1T를 넣고 간을 한다.
마지막에 불에서 내린 뒤 볶은 참깨 1/2T를 뿌리면 느타리버섯애호박볶음 완성.
레시피와 관련된 상품더보기
팁-주의사항
고기가 들어간 반찬은 아니지만 느타리버섯, 애호박, 당근, 양파 등 몸에 좋은 채소로 만든 반찬이라서 건강에 좋습니다.
그리고 소금으로 간을 하지 않고 새우젓으로 간을 해서 담백하고 깔끔합니다.
저는 아침에 만들어 먹어서 고춧가루, 청양고추를 넣지 않았는데 매콤하게 먹고 싶으면 기호에 따라 고춧가루, 청양고추를 넣어도 좋습니다.
만약에 저희 아버지께서 출근하지 않고 집에 계셨더라면 저도 고춧가루와 청양고추를 넣어서 만들었을 듯합니다.
저희 아버지는 맑은 콩나물국을 끓여 드리면 고춧가루를 풀어 드시는 분이라
고춧가루, 청양고추를 넣지 않은 느타리버섯애호박볶음은 아버지에게는 조금 싱거울 수 있을 것만 같습니다.
느타리버섯 한 팩에 1,500원, 애호박 한 개에 1,000원에 구입했고 양파와 당근은 집에 있어서 저렴한 가격으로 반찬 한 개 만들었습니다.
저렴한 가격으로 맛있는 반찬 만들어 먹을 수 있다는 것이 행복한 듯합니다.
여러분 중에서 "오늘 어떤 반찬 만들어 먹을까?"에 대해서 고민한다면 지금 당장 느타리버섯애호박볶음을 만들어 드세요.

등록일 : 2019-12-12 수정일 : 2019-12-12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요리 후기 1

쑴쑴 2020-02-29 12:43:39

맛있어요 

댓글 0
파일첨부
만개 특가 상품
더보기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