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9,583
상품목록
main thumb
밥심은국력

시래기 삶는 법과 보관법

안녕하세요? 밥심은 국력입니다. 무청을 말린 무시래기는 식이섬유와 비타민, 미네랄, 칼슘 등이 풍부합니다. 그 중 식이섬유가 특히 많은데요. 무시래기의 35% 이상이 식이섬유로 이루어졌답니다. 식이섬유는 혈중 콜레스테롤을 떨어뜨려 동맥경화를 예방하고, 위와 장에 머물며 포만감을 줘 비만해지는 것을 방지해줍니다. 그 밖에 베타카로틴과 클로로필은 유해활성산소를 제거해 항산화 효과를 냅니다. 구수한 맛이 일품인 무시래기는 나물, 국, 찌개, 밥, 죽 등 다양한 요리에 사용되지요. 오늘은 시래기 삶는 법과 보관법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6인분 이상 2시간 이상 아무나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1. 시래기 삶는법
마른 시래기는 잘못 보관하면 다 부스러져서 삶아두는 것이 더 좋은 것 같아요. 먼저 시래기는 물에 한번 세척해서 물기를 빼줍니다.
찬물에 끓는 물을 섞어서 따끈한 물을 만들고 ( 40도 정도 ) 시래기를 30분 정도 불려줍니다.
시래기가 불려지면서 파란 물이 나옵니다.
아주 큰 냄비를 사용하는 것이 좋아요. 시래기가 푹 잠길 정도의 찬물을 붓고 설탕 4큰술을 넣어 잘 녹여줍니다. 시래기를 40분간 삶아줍니다. 설탕을 약간 넣어주면 삼투압 작용으로 삶는 시간이 줄고 잡내도 없어집니다.
잘 삶아진 시래기.
이대로 뚜껑을 닫고 물이 다 식을 때까지 뜸을 들이듯 불려줍니다.
찬물에 시래기를 담가서 특유의 시래기 냄새를 없애줍니다. 3-4시간 정도 담궈줍니다. 물도 중간에 한번 갈아줍니다.
2. 시래기 보관법
시래기의 물기를 살짝만 제거합니다. 그 이유는 냉동실에 보관하려면 약간의 물기가 있는 상태로 보관하는 것이 더 좋아요.
시래기는 질긴 섬유질을 제거해야 요리했을 때 부드러우므로 줄기 부분을 꺾어서 섬유질을 제거합니다.
섬유질을 벗긴 것들이구요.
먹기 좋게 4-5cm 길이로 잘라줍니다.
소분하여 지퍼백에 담아서 냉동 보관합니다.
팁-주의사항
압력밥솥에서 삶으면 더 시간을 단축할 수 있는데요. 15분간 삶아주고 그대로 김빼지 말고 그대로 놔두세요. 그리고 똑같이 물에 담가두시면 됩니다.
레시피와 관련된 상품더보기

등록일 : 2018-05-01 수정일 : 2018-05-03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밥심은국력

http://jylhee0704.blog.me/

요리 후기 1

셋mom 2020-06-05 12:13:50

시래기 삶는법 레시피를 항상 잘 애용하고 있습니다. 최고입니다! 감사합니다~^^  

쉐프의 한마디2020-06-07 08:20:36

감사합니다.~~ 시래기는 몸에 좋으니까 많이 드세요^^

댓글 0
파일첨부
인기 신상 상품
더보기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