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9,244
상품목록
main thumb
노란곰

검은 콩국수

여름에 입맛 없을 때 자주 찾게 되는 음식중 하나가 바로 콩국수인데요 (사실, 여름에도 입맛이 너무 좋다는게... 슬픈 현실) 저번에 목포 시엄마댁에 갔다가 콩국수 만드는거 배워왔거든요 그거 응용해서 집에 있는 재료로 콩국수를 만들어봤어요 :) 시엄마 레서피엔 우유와 두부가 있었는데요 집에 우유도 떨어지고, 두부도 없길래 나가기 귀찮아서 있는 재료로만 해봤어요
2인분 60분 이내 초급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백태가 없어서 집에 있는 서리태로 콩국수 만드는법 도전!ㅎㅎ 콩을 우선 찬물에 불려주세요 :)
콩 불리는 동안 시댁에서 얻어온 볶은 땅콩을 까주었어요 볶은 땅콩을 콩국수 만들 때 넣어주면 고소한 맛이 더욱 배가 된답니다. 땅콩양은 각자 취향에 맞춰서 해주시면 되겠지만 저는 3:1(서리태:땅콩) 비율로 넣었어요.
땅콩도 깠고, 그 사이에 콩도 다 불었으니 이제 콩을 삶아주면 됩니다. 팔팔 끓는물에 물과 2:1로 삶아줘야 하는데요 우유 넣으시려면 1:1로 삶아주셔도 되구요, 저처럼 막 해서 먹지만 시원하게 먹고 싶어 얼음 넣으실 분들도 물 양 좀 적게 해주셔도 되요 콩은 잘못 삶으면 비린내가 나거든요, 애초에 뚜껑을 닫아도 넘치지 않을 정도로 큰 냄비에 삶아서 콩이 팍 익으면 뚜껑을 열던지, 그렇게 해도 비린내 나더라 하시는 분들은 애초에 저처럼 뚜껑을 열고 계속 끓여주세요.
다 익은 콩은 좀 식히셨다가 찬물에 헹궈서 쓰셔도 되지만 애초에 콩을 닦아서 썼기에 안 헹구고 식기만 기다렸다가 저는 그냥 갈아줬어요! (혹 헹궈서 쓰고 싶다 하시는 분들도 삶은 콩물은 버리시면 아니됩니다)
집에 믹서기가 없어서 급한대로 콩물과 땅콩, 그리고 콩을 곱게 핸드블랜더로 갈아줬어요 믹서기가 아니다보니 좀 한계가 있더라구요 그래서 천에 간 콩들 넣고 쫙 짜서 깨끗한 국물만 얻었어요, 곱게 갈았으면 그째로 먹었으면 됐는데.. 3번 일 했네요 (콩국수 해먹으려면 믹서기 있어야겠다고 생각들더라구요...믹서기 결국 샀어요)
깔끔하게 얻어진 콩국물에 삶은 소면 넣고 얼음 동동 띄어주고 소금 넣어서 간 맞춰주면 끝 (고명으로 오이와 계란이 있으면 더 좋겠지만, 날이 더우니 오이 사러 가기는 귀찮고, 삶은 계란은 신랑이 안먹으니 패스)

등록일 : 2015-12-22 수정일 : 2015-12-29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댓글 3
파일첨부
샌드위치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콩자반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아욱국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계란장조림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양파절임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청경채볶음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해물찜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우렁강된장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계란빵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깻잎찜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