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7,495
상품목록
main thumb
마이드림

10월 6일 마이드림네 식단~ 명란젓 두부찌개, 새우살야채볶음, 계란볶음밥

요즘 마이드림.. 냉동실을 정리하려고.. 마트에 가는걸 자제하고 있답니다.. 명절에 들어온 명란젓을 일부 얼려둔 게 있었어요. 그걸 꺼내 명란젓 두부찌개를 끓였답니다.
6인분 이상 60분 이내 아무나
[주재료]
[명란젓 두부찌개] 명란젓, 멸치다시마육수, 두부, 소금, 고추가루, 후추, 청양고추 1/2개, 대파 [새우살 야채볶음] 가지, 새송이, 풋고추, 양배추, 칵테일새우, 다진마늘, 소금, 후추, 굴소스, 참기름, 깨소금, 대파 [계란볶음밥] 당근, 호박, 양파, 맛살, 파프리카, 계란 3개, 소금, 후추, 깨소금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명란젓 두부찌개] 뚝배기에 멸치다시마육수를 담고... 끓이다가
명란젓갈을 가위로 잘라서 넣고 두부도 넣어 잠시 보글보글 끓여내면 되지요.
명란젓이 짭짤하니.. 국물맛을 보고,, 소금으로 간을 맞추고요.. 고춧가루 약간과 후춧가루를 넣고.. 청양고추 반 개를 잘게 다져넣었어요.. 청양고추는 양념으로 넣은 거에요.. 국물을 시원~~하게 해주거든요.
마지막에 대파 송송 썰어 넣은 후.. 바로 불을 끄면 됩니다.
냉장실에 굴러다니는 자투리채소들을 총출동했어요. 가지, 새송이, 풋고추, 양배추를 어슷썰어서 준비했고요. 냉동실에 있는 칵테일새우를 꺼내 물에 담가 해동했지요.
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다진 마늘을 볶다가.. 단단한 채소부터 넣고 볶고, 부드러운 채소와 새우살은 나중에 넣어 달달 볶다가...소금, 후춧가루, 굴소스 적당량 넣고... 참기름과 깨소금, 대파로 마무리했어요.
[계란볶음밥] 냉장실의 자투리채소들을 꺼내.. 잘게 썰어 볶았어요..
당근과 호박, 양파 등 단단한 채소가 어느정도 익고나면.. 맛살과 파프리카를 넣어 살짝 더 볶고~~
계란 3개를 풀어서 후라이팬에 따로 스크램블해서 익힌 후... 앞에서 볶은 재료에 밥과 함께 넣어 달달 볶아줍니다. 입맛에 맞게 소금간을 하고.. 후춧가루를 갈아 넣고.. 깨소금을 듬뿍 넣고 마무리~! 밥을 넣고나면.. 야채에서 나온 물 때문에 밥이 처음에는 질척할거에요.. 이때 가스불의 세기를 가장 세게해서.. 달달 볶으면 수분이 달아나서 밥이 고슬해집니다. 거의 밥이 탈 정도로까지 센 불에서 뒤적이며 달달 볶아야 볶음밥은 제맛이에요~!
레시피와 관련된 상품더보기

등록일 : 2008-10-08 수정일 : 2016-08-24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댓글 19
파일첨부
만개 특가 상품
더보기
인기 신상 상품
더보기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