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시피 등록을 위해서는 지금 사용하고 있는 브라우저 버전을 업그레이드 하거나 다른 웹 브라우저를 사용해야 됩니다.
아래의 브라우저 사진을 클릭하여 업그레이드 하세요.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7
심플민
가래떡 떡볶이 만들기 양념 소스 황금레시피 간단떡볶이
떡볶이의 대표 재료로 떡 이외에 어묵이나 대파 등을 추가하지 않아도 떡 자체만으로 맛있게 끓여 내는 레시피가 바로 이 가래떡떡볶이 인데요.
쫄깃한 식감의 쌀떡으로 쌀떡 파인 저희 집 첫째 아이가 좋아하는 레시피로 국물이 진하면서 꾸덕꾸덕하며 평소 만드는 양념보다 설탕은 좀 줄이고 물엿을 좀 더 추가해 윤기 가득한 걸쭉한 양념소스로 만드는 것이 포인트랍니다.
국물떡볶이는 아니지만 충분한 양념소스로 추가적으로 준비하는 분식 메뉴인 튀김이나 순대, 삶은 달걀 등을 푸짐하게 준비하여 소스에 콕콕 찍어 먹기에 좋은 양이에요.
따로 육수를 내지 않아도 맹물로도 충분히 맛있게 만들 수 있고요. 정말 시간이 부족할 때 라면만큼 끓이기 쉽고 시간도 오래 걸리지 않아 후다닥 만들기에 최고예요.
요즘 손쉽게 만들 수 있는 시판 밀키트 제품 정말 많이 나오곤 하는데 이렇게 만들면 시판 제품만큼이나 간단하면서 직접 만들어 첨가물은 줄이며 보다 건강하게 만들 수 있어서 더욱 좋아요.
물엿과 설탕의 양을 조절하여 단맛을 취향껏 맞춰주어도 좋고요. 추가로 어묵이나 대파를 넣어도 물론 좋습니다.
10분 이내로 만들 수 있는 레시피로 매콤 달콤한 떡볶이가 생각날 때 후다닥 만들어 먹을 수 있는 레시피로 간단 떡볶이 만드는 법 차근차근 소개해 드립니다.
3인분15분 이내초급
[재료]
가래떡 400 g , 삶은 달걀 2~3 개
[양념소스재료]
고추장 3 큰술 , 고춧가루 2 큰술 , 물엿 5 큰술 , 설탕 1 큰술 , 물 300 ml
동영상
조리순서Steps
말랑한 상태의 떡으로 바로 구입해 조리 준비했어요. 상온 상태에서 바로 구입하였기에 붙어 있는 떡 하나하나 떼어 주기만 하면 됩니다. 떼면서 그냥 먹어도 너무 꿀맛이 가래떡입니다. ㅎㅎ
대략 15cm 정도의 길이로 8줄 넣어 3인이 먹기 적당한 양으로 넉넉하게 준비했어요. 추가로 넣는 재료가 없기 때문에 넉넉하게 넣어줍니다.
고추장 3큰술
고춧가루 2큰술
물엿 5큰술
설탕 1큰술
위 분량의 고추장 양념재료를 넣어줍니다. 4가지 재료만으로 뚝딱 진한 농도의 진득한 소스 만들어 냅니다. 올리고당보다는 물엿을 넣는 것이 포인트로 꾸덕꾸덕하면서 윤기 흐르게 만들 수 있어요.
함께 물 한 컵 반 분량인 300ml 넣어주세요. 재료가 잘 풀리도록 저어가면서 끓입니다.
보글보글 끓기 시작하는 양념 안으로 떡을 넣어줍니다. 말랑한 상태의 떡인지라 넣고 5분 안으로 금방 빨간소스 진하게 뱁니다. 국물을 끼얹어 가면서 진하게 졸이듯 끓여주세요.
바닥면에 붙지 않도록 조금씩 저어가면서 농도 취향껏 맞춰 5분 내외로 보글보글 끓여주세요. 마무리로 깨나 파 솔솔 뿌려주면 더욱 먹음직스러운 비주얼까지 살릴 수 있고요. 단백질까지 채울 수 있도록 삶은 달걀도 함께 하면 꿀맛입니다.
굵고 말랑한 떡인지라 가위로 숭덩숭덩 썰어 하나씩 입안 가득하게 넣어 씹어 먹으면 정말 입안 가득 맛있음이 느껴집니다.ㅎㅎ 분식을 좋아하는 분이라면 좋아하지 않을 수 없는 대표적인 메뉴로 밀떡이 아닌 쌀떡으로 만드는지라 한 끼 대용 식사로 든든하게 해결하기에도 좋아요.
진한 양념소스로 떡이 금방 말랑해지면서 양념이 쏙 배기에 후딱 만들기 좋고요. 꾸덕한 양념으로 인해 먹을 때마다 콕콕 찍어 매콤 달달한 맛 가득 입안 가득 퍼지도록 진하게 먹으면 더욱 맛있습니다.
아무래도 탄수화물 가득한 식재료로 만드는 메뉴이기 때문에 삶은 달걀을 추가해 단백질까지 채워주면 한 끼 식사 대용으로도 좋으니 추가 재료 취향껏 곁들여 푸짐하게 즐겨보세요.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