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통오이 크래미 김밥
다이어트 이색김밥
2가지 재료 초간단 레시피
수분 가득 오이는 언제 먹어도 시원하고 청량한 느낌입니다. 무침, 볶음 등 다양하게 쓰이고 생으로 샐러드에 넣거나 샌드위치 속재료로 자주 사용하게 되지요.
월남쌈에 넣어 다른 채소들과 먹어도 잘 어울리고 많이 먹어도 살 안쪄서 다이어트메뉴 최고의 재료 입니다.
오이와 크래미는 찰떡 조합이죠. 아삭한 식감에 감칠맛 나는 크래미는 다른 양념 을 하지 않아도 그냥 먹어도 맛있어요.
재료
* 오이 2개
* 크래미 3개
* 밥 1공기 / 김 2장
* 와사비 / 마요네즈
* 참기름, 깨소금, 통깨 약간
1T=15ml(밥숟가락)
1t=5ml(티스푼)
재료 준비
세척후 세로로 자르고 작은 숟가락을 이용해 씨를 제거해 주세요. 구멍이 나지 않도록 살살 긁어 주며 홈을 만들어 줍니다.
결대로 찢어 사용해요. 칼등이나 포크를 이용해도 됩니다. 편한 방법으로 준비 해 주세요.
마요네즈와 와사비를 섞어주세요
마요네즈와 와사비 넣으면 소스는 끝이예요. 다른거 필요 없어 너무 편해요. 후추 좋아하시면 후추 정도 추가해도 좋을것 같아요.
부드럽고 고소한 마요네즈와
매콤한 와사비가 잘 어울려요.
밥에 소금, 참기름, 깨소금으로 간하기
따뜻한 밥에 소금,참기름, 깨소금으로 간해 주세요.
다이어트에 관심 있다면 밥양은 최소한으로 넣어 줍니다.
김 위에 재료 올리고 말아주세요
김의 거친 면이 위로 올라오게 하고, 양념한 밥을 얇게 펼쳐 줍니다. 오이에 크래미 채우고 남이있는 오이로 덮어주세요.
더운 날 먹으면 갈증해소에 딱이예요. 수분 함량이 많아 많이 먹어도 부담이 없습니다.
오이 활용한 요리
샐러드, 피클, 냉국
스무디, 쌈
먹기 좋게 잘라주세요
참기름과 깨소금 뿌려 마무리 합니다. 정말 간단하고 맛도 깔끔합니다. 자르 면서 시원하게 먹게 됩니다.
불 사용하지 않아 간단하게 만들 수 있어 좋아요. 냉장고에 오이 있다면 바로 꺼내 만들어 보세요.
m.blog.naver.com
이색김밥으로 모양도 예쁘고 간단하게 만들어 보세요. 간단한 식사, 간식, 도시락메뉴, 늦은 시간 야식땡길 때 만드셔도 좋을 것 같아요.
이웃님들의 특별한 레시피가 있나요? 간단하고 맛있고 만들기 편한 방법이면 더 좋을 것 같습니다. 오늘도 건간한 하루 보내세요.
등록일 : 2025-05-05 수정일 : 2025-05-06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