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546
상품목록
main thumb
요리하나

요리초보도 간단하게 옥수수손질, 옥수수삶기(밖에서 사먹는 그맛!)

옥수수를 맛있게 먹는 저의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옥수수를 찌는 방법도 있지만 찌는 것보다 삶아서 먹는게 개인적으로 훨씬 쫀득하고 맛있더라구요. 그리고 무엇보다 바깥에서 파는 옥수수맛 그대로 더 맛있게 먹을 수 있어 좋아요. 초간단으로 만드는 옥수수삶기 알려드리겠습니다.
2인분 30분 이내 초급
재료Ingredients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저 한박스 가득 있던 옥수수!
열심히 삶아서 먹고 이정도 남았네요.
참고로 옥수수보관은 미리 삶아둔 후 지퍼백에 넣어 냉동보관하면 오래 보관가능합니다.
저는 옥수수 모두 삶아서 냉동보관해주었어요.

옥수수

옥수수 삶기전에 옥수수 손질부터 해줘야겠지요?
우선 옥수수 제일 끝을 칼로 슥 썰어줍니다. (옥수수껍질을 모두 벗기고 끝부분을 똑 부러트려줘도 됩니다.)
옥수수수염있는쪽을 가위로 잘라서 껍질을 벗겨주세요. 사진은 못 찍었어요.;) 옥수수수염쪽에 가끔 벌레가 나올 수 있어요.

옥수수

- 삶을때 껍질과 수염을 같이 넣어주면 더 구수하다고 하는데 저는 생략했습니다.

이렇게 다 벗겨내준 후 흐르는 물에 한번 씻어주었습니다.
이제 큰 냄비에 옥수수가 잠길정도의 물을 넣고 옥수수를 넣어줍니다. 저희 집에는 큰 냄비가 사골 끓이는 냄비밖에 없어서 이 냄비로 옥수수 소량씩 넣어 여러차례 옥수수를 삶아주었습니다.

옥수수, 물

그리고 굵은 소금과 뉴슈가 비율이 2:1이 되도록 넣어줍니다. 단맛을 더 좋아하신다면 뉴슈가를 조금 더 넣어주셔요.
넣어준 후 뚜껑을 닫고 40분정도 삶아주었어요.
물이 끓어오르면 중불로 바꿔서 삶아주었습니다.

굵은소금, 뉴슈가

옥수수삶기 완성입니다!
쫀득하고 밖에서 사먹는 것보다 훨씬 맛있어요.
옥수수를 찌는 것보다 삶아먹는게 더욱 맛있고 제 입에는 딱이더라구요. 왜 여태 사먹나 싶을정도로 맛나답니다.
알들이 하나하나 살아있고 간도 적당하게 잘 배서 계속 먹게 되는 옥수수. 아이들도 좋아할 바로 그 맛!
이렇게 쪄서 신랑이랑 질리도록 먹었답니다.
많은 양을 삶은 옥수수는 한번에 먹을 수 없으니 뜨거운 김을 식혀준 다음에 지퍼백에 넣고 냉동보관하면 오래 보관 가능합니다. 맛있는 옥수수삶기. 쉽고 간단하게 삶아서 맛있게 드셔보셔요! :)

등록일 : 2022-02-18 수정일 : 2022-02-21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요리하나

입맛대로, 감대로, 간단하게 만드는 요리레시피예요. 맛도 있는 제 레시피로 기분좋은 요리 만들어서 드시면 좋겠어요. :)

댓글 0
파일첨부
인기 신상 상품
더보기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