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2,719
상품목록
main thumb
하이유니별

가지 라자냐 [다이어트에 좋은 가지! 그리고 소고기 넣고 만든 라자냐! 맛있게 먹고 다이어트해요!]

라자냐는 이탈리아 파스타 요리 중 하나예요. 밀가루반죽을 얇게 밀어 넓적한 직사각형 모양으로 자른 파스타를 속재료와 함께 층층이 쌓아 오븐에 구워 만든 요리예요.



오늘은 파스타면 대신 가지를 활용해서 라자냐를 만들어 보려고 해요. 맛있는 라자냐이지만 칼로리 걱정을 안 할 수가 없잖아요? 이럴 때에는 채소가 훌륭한 대안이 될 수 있을 것 같더라고요. 그래서 라자냐에 쓰이는 파스타면처럼 넓적하게 썬 가지를 활용해 봤어요.
2인분 30분 이내 아무나
재료Ingredients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양파는 잘게 다지고 양송이버섯은 슬라이스해 주세요.
소고기를 다져 주세요. 소고기 다짐육을 구입하시면 더 편하겠죠? 저는 소고기를 사용했는데, 돼지고기를 사용하셔도 아무 상관 없어요. 고기가 아니고 베이컨을 넣으셔도 좋고요. 취향껏 선택하시면 돼요.
팬에 소고기를 넣고 소금, 후추간을 하고 볶아 주세요.
다진 양파와 슬라이스한 양송이버섯을 넣고 볶다가 스파게티 소스를 넣어 골고루 섞으며 볶아 마무리해 주세요.
가지를 슬라이스해 주세요. 그리고 기름을 두르지 않은 팬에 올리고 소금간을 한 후 앞 뒤로 익해 주세요. 약한불로 가지의 숨이 죽을 정도로 구워 주시면 돼요.
오븐그릇에 구운 가지를 넣고, 소스를 넣은 후 모짜렐라치즈를 올려 주세요. 그리고 이 과정을 1번 더 반복하면 돼요.
200도 오븐에서 15분 구워주시면 모짜렐라치즈가 먹음직스럽게 익어요. 집집마다 오븐의 사양이 다르니 모짜렐라치즈의 익힘 정도를 확인하면서 구우시면 되겠죠?

오븐

파스타면 대신 가지로 만든 라자냐가 완성됐어요. 모짜렐라치즈의 구운색이 먹음직스럽네요. 쭈욱 늘어나는 모짜렐라치즈의 비주얼도 좋고요. 시판 스파게티소스를 활용하니 간편하게 만들 수 있어서 더 좋네요.
밀가루로 만든 파스타면 대신 사용한 가지의 식감이 쫀득쫀득하면서도 부드러워서 고급스러운 맛이 나요. 소고기가 들어가서 그런지 고소하고 감칠맛이 풍부하고요. 양파와 양송이가 선사하는 건강한 맛까지! 무엇보다도 다이어트 중에도 마음 편하게 먹을 수 있어서 더 좋겠죠? 한번쯤 만들어 드셔도 절대 후회하지 않을 맛이에요.
팁-주의사항
밀가루면 대신 구운 가지를 이용하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면서도 맛도 좋은 라자냐를 만들 수 있어요. 정말 맛있으니 꼭 만들어 보세요.^^

등록일 : 2022-01-16 수정일 : 2022-01-17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하이유니별

건강하고 맛있는 집밥 레시피와 다이어트 레시피를 소개할게요.^^

댓글 0
파일첨부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