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16,574
상품목록
main thumb
은하계맘

백종원 오이소박이 담그는 법 5개만 호로록

울 남편이 여름반찬으로 제일 좋아하는게 바로 오이소박이예요. 예전에는 시어머님이 담가주셨는데 이제는 기운이 없으셔서 못 해주시더라고요. 그래서 요즘에는 제가 직접 담그기도 합니다. 이제 15년차 주부니까~ 김치도 좀 담가야겠죠?!ㅋㅋㅋ 맨날 어른들께 얻어만 먹을 수는 없어요. 그래서, 며칠전에는 맛있다고 소문이 나있는 백종원 오이소박이를 따라해봤어요. 만드는법도 간단하고 남편도 맛있게 잘 먹어서 넘 괜찮았어요. 잇님들께도 소개해볼께요.^^
6인분 이상 60분 이내 초급
재료Ingredients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오이를 물로 헹구고 굵은 소금으로 문질러준 후 흐르는 물에 헹구어주세요.
오이 표면에 붙은 먼지, 각종 농약잔여물등등 혹시 모를 나쁜 물질들이 있을지 모르니 이렇게 빡빡~~문질러서 씻어주어야해요.
오이는 꼭지는 쓰니까 잘라내고 4등분을 합니다. 그리고 아래 사진처럼 집게로 고정하고 과도로 십자 모양 칼집을 넣어주세요. 집게로 고정하면 일정하게 칼집이 들어가서 좋더라고요.
움짤로 보여드릴께요. 오이소박이 하면 시그니쳐라고 할 수 있는 이 십자모양의 칼집! 이렇게 하면 실패가 없어요. 잘못해서 오이가 다 잘려버린다거나 혹은 칼집이 덜 들어가서, 부추속을 넣을 때 불편하다거나 그런 실수를 방지할 수 있는거죠.
오이는 소금물에 1시간정도 절여서 담그셔도 되는데요. 이번에는 소금물에 데치는 버젼을 보여드릴게요. 이렇게 하면 시간 절약이 되더라고요.
물 800 + 소금 3숟갈 넣고 팔팔 끓이다가 오이를 넣고 1분 정도 살짝을 데쳐주세요. 이렇게 하면 오이가 쉽게 무르지 않아서 아삭아삭한 식감으로 오이소박이를 끝까지 드실 수가 있어요.
부추는 1cm 길이정도로 잘게 썰어주세요.
양파 1/4는 강판에 갈아서 양파즙을 준비했어요.
이렇게 손으로 가는거 귀찮으시면 믹서기에 마늘,양파,새우젓 등등 양념 넣고 한번에 갈아도 괜춘해요. 저는 믹서기 꺼내는거 귀찮아서 이렇게 강판 이용했어요.
큰 볼에 밀가루풀을 포함한 모든 양념 재료를 넣어요.
그리고 부추도 넣고 잘 섞어주세요.
십자모양으로 칼집 난 부분에 부추를 채우고 오이표면에도 고르게~~ 양념을 잘 바른 후에 김치통에 차곡차곡 담아요.
김치통에 오이소박이를 이렇게 담고 깨도 마지막으로 넉넉히 뿌리고 뚜껑을 덮고 김치 숙성에 들어갑니다.
실온에서 1일 숙성하고 냉장고에서 1일 보관 후에 드시면 됩니다.

등록일 : 2020-07-15 수정일 : 2020-07-16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은하계맘

요리 블로거 10년차, 푸드인플루언서 은하계맘이예요~

포토 리뷰 2
요리 후기 2

Joyce C 2020-08-01 14:43:47

맛있어요. 양념 좀 많은듯해서 깻잎김치 만들었어요!! 감사합니다 전 당근채를 추가했어요 

뚱♩♪♬ 2021-04-06 08:19:24

비쥬얼은ㅎㅎ 손쉽게 가르쳐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 1
파일첨부
깻잎순볶음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훈제오리볶음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주스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참치두부찌개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어묵조림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무말랭이무침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굴무침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동치미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식빵피자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밥전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