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84
상품목록
main thumb
배고픈엄마

어버이날 음식으로 간장수육, 수육 맛있게 삶는법

저희는 수육을 자주 해먹어요. 고기 구울 때 기름 튀는 게 싫어 삼겹살보다는 목살을 선호하고 목살의 기름도 싫으면 돼지껍질이 붙은 사태살을 사다가 삶아 주로 수육을 해먹습니다. 신선한 돼지고기는 향신 채소도 필요 없이 된장 듬뿍 한 큰 술 넣고 마늘, 생강 넣고 고기 살 때 정육점에서 챙겨주는 월계수잎에 통후추 넣고 삶아 썰어주기만 하면 간단하게 고기반찬 완성이니 누구 한 사람 불 앞에 서서 고기 굽지 않아도 되고 이보다 간편하게 만드는 고기 요리는 없는 듯 합니다. 부드럽게 삶아진 수육은 어른들도 어린아이들도 다 좋아하지요. 간장과 굴소스를 함께 넣고 그냥 먹어도 맛있는 간장수육을 했습니다.
6인분 이상 60분 이내 초급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껍떼기가 붙은 돼지사태살 1350g을 한팩 사왔습니다.
저는 사태살을 두덩이로 잘라 주었습니다. 고기 덩어리는 작으면 작을 수록 삶는 시간이 줄어 듭니다.
냄비에 준비한 사태살을 담고 굴소스 3큰술, 간장 6큰술, 된장 1큰술, 마늘 5톨, 생강 1톨, 통후추 1작은술, 월계수 3장을 넣어 줍니다.
그리고 물 8컵을 부어 줍니다. 물은 고기가 충분히 잠질 정도로 부어 줍니다.
그리고 센불에서 전체적으로 고르게 팔팔 끓으면 중불로 줄여 뚜껑을 닫고 40~50분정도 삶아 줍니다.
젓가락으로 깊게 찔러 핏물이 나지않으면 된답니다. 삶아진 간장수육을 한김 식혀 먹기좋게 잘라 주세요.

등록일 : 2020-05-06 수정일 : 2020-05-18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배고픈엄마

http://0807twins.blog.me

댓글 0
파일첨부
만개 특가 상품
더보기
인기 신상 상품
더보기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