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시피 등록을 위해서는 지금 사용하고 있는 브라우저 버전을 업그레이드 하거나 다른 웹 브라우저를 사용해야 됩니다.
아래의 브라우저 사진을 클릭하여 업그레이드 하세요.
668
세오세오
*'쫄깃쫄깃 3층치즈 꿀설기'
3층치즈를 설기안에 넣어 만든 쫄깃쫄깃한 '3층치즈꿀설기' 입니다.
설기 안에 치즈를 넣어 풍미를 더하고 가정에서도 쉽게 만들 수 있는 레시피 입니다.
쫄깃쫄깃한 꿀설기의 식감과 치즈, 시나몬, 호두가 어우러져 정말 맛있습니다.
3층치즈를 새롭게 즐길수 있는 '3층치즈꿀설기' 그 레시피를 소개 합니다.
체에 1번 거른 쌀가루에 물을 20-40g 넣어 손으로 가볍게 비벼 뭉친부분을 풀어주세요.
찹쌀가루의 수분에 따라 물을 조절해서 넣어주세요. (가루를 뭉쳤다 살짝 던져봤을 때 굵은 덩어리로 부서지면 알맞습니다.)
체에 2번 곱게 다시 걸러 주세요.
찜솥에 솥밑을 깔고 2호 무스틀을 올려주세요.
2번 걸러둔 쌀가루에 설탕을 넣어 살살 섞어주세요.
절대 세게 문지르거나 뭉치게 하지 않습니다. 위아래로 살짝만 섞어주세요.
무스틀 안에 가루 1/3을 넣고 준비해 둔 3층치즈를 올려주세요.
나머지 1/3을 덮어준 후, 시나몬+호두+흑설탕 섞어둔 것을 고루 펴 올려주세요.
나머지 1/3 찹쌀가루를 위에 올려 준 후 스크래퍼로 고르게 펴 줍니다.
칼로 6등분 잘라주세요.
찜기에 20분 찐 후 비닐을 덮어 식혀 주세요.
겉이 마를 수 있으니 꼭 비닐을 덮어 식혀 줍니다.
3층치즈의 풍미가 살아있는 쫄깃하고 달콤한 '3층치즈 꿀설기' 완성!
치즈가 들어있어 뜨거울 때 먹어도 치즈가 늘어나면서 맛있게 먹을 수 있고, 식힌 후 먹어도 고소한 치즈와 쫄깃한 꿀설기의 조합이 아주 좋습니다.
3층치즈를 새롭게 즐길 수 있는 '치즈꿀설기', 가정에서도 어렵지 않게 만들어 즐겨 보세요.
-체에 쌀가루를 거른 후 설탕을 넣고는 찜기에 넣어 바로 쪄야 합니다. (시간이 지나면 뭉칠 수 있습니다.)
-물주기를 할 때 쌀가루의 수분의 양을 보며 조금씩 물을 넣어 조절 합니다.
-꿀설기는 20분 찐 후 뜸 들이지 않고 바로 떡판을 이용해 찜기에서 내려 식혀 줍니다.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