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12,314
상품목록
main thumb
바겨사

닭다리구이 에어프라이어 공기로 튀기다

주말에는 무슨 타임? 간식타임~~~ 오늘은 주방 청소를 엄청나게 했어요. 내일이나 모레에 올리겠지만... 셀프로 뭔가를 바꿨는데 청소를 해야겠죠. ^^;; 요즘 잠이 모자라서 아침에 일어났다가 약 먹고 배고파서 군것질 하고 다시 자요. 매일 그러다 보니 오전 시간에 뭘 하질 못하네요. 겨울잠을 자는 내가 곰인가? 싶기도 하고...
3인분 60분 이내 초급
재료Ingredients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닭다리는 한봉지에 12개가 들어 있더라고요. 우유에 한시간 담가서 잡내를 잡아줍니다.
물에 씻어내줍니다. 냉동실에 있던 거라서... 우유에 담갔다 물로 씻으니 핏물이 스믈스믈 나오더라고요. 열심히 빼내긴 했는데 그래도 남아있더라고요.
잘 익고 간이 안쪽까지 잘 스며들게 칼집을 앞뒤로 내줬어요.
솔트를 뿌려서 닭에 양념을 해줍니다. 뿌리고 한 10분 정도 그냥 두었어요.
에어프라이어 요즘 나오는 제품 최대가 7L라고 하더라고요. 영계용 닭 3마리가 들어간다고 하던데... 부럽네요, 7L는 크기가 얼마나 클까? 제거는 닭다리 6개가 들어가요. 쑤셔서 넣으면 더 들어가겠지만 다리가 12개라서 반씩 닭다리구이를 해보려고요. 시간을 어떻게 잡아야 할지 몰라서 중간중간 보면서 하려고 처음에는 180도에 10분을 돌렸어요.

에어프라이어

10분을 돌리고 열어봤더니 핏물이 올라왔더라고요. 에어프라이어는 안 돌려도 되긴 하나 뒷면은 어떨까 싶어서 돌려봤어요. 아래쪽이 핏물이 더 나왔죠?
180도로 10분, 10분, 다시 20분을 추가로 더 돌렸어요. 노릇하게 구워진 닭다리구이~ 오~ 일단 때깔은 맘에 들어요. 속까지 익었는지 먹어봐야 알겠죠? 다리 하나 뜯어보니 잘 익었더라고요
6개는 또 언제 익히나 싶어서 후라이팬에 버터를 넣고 익히기 시작.... 먹는 게 중간에 끊어지면 입맛이 떨어지잖아요. ㅋㅋㅋ 일단 이렇게라도 익히다가 에어후라이어에 돌리면 익히는 시간을 줄일 수 있을 거 같아서요.
속까지 다 익지 않았지만 그래도 겉은 익은 닭다리를 에어프라이어에 넣고 180도로 10분 돌리고 열어보고 다시 200도에 10분을 돌렸어요. 치킨너겟이나 가라케, 팝콘치킨, 양념 된 윙은 190도에 15분 돌려서 먹지만 이건 익히지 않은 닭이라서 중간에 열어보는 수밖에 없더라고요. 안 익은 걸 먹을 순 없으니까요. ^^

등록일 : 2018-11-18 수정일 : 2018-11-21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댓글 1
파일첨부
더덕구이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떡만두국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라면땅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오이부추무침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마약계란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부추무침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석박지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노각무침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오리찜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