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6,028
상품목록
main thumb
콩설기

고추장 멸치볶음 만들기. 멸치반찬. 밑반찬만들기

마른 밑반찬 3종세트의 마지막 세번째. 멸치볶음이에요. 바삭바삭한 멸치볶음도 좋지만 오늘은 바삭하지 않게 딱딱하지 않게 만들어 보았어요. 바삭하지 않은 멸치볶음도 맛있네요.^^ 많이 짜지 않게 만들어 많이 먹어도 부담이 없게. 그렇게 만들어야 자꾸만 먹게 되죠. 만들어두면 일주일이 든든한 밑반찬들. 마른반찬 만들기.
4인분 30분 이내 아무나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멸치는 볶기 전에 체에 한번 내려 부스러기를 제거해 주시는게 좋아요. 생각보다 잔 부스러기들이 참 많답니다. 깔끔하게 만들기 위해 체에 한번 내려주세요.
고추장 3T, 설탕 1T, 다진마늘 1T, 청주 1T를 잘 섞어주세요. 청주는 멸치의 비린내를 날려주기 위해 넣어 주는 거랍니다. 청주가 없다면 안넣으셔도 무방하구요. 청주를 안넣으실 경우 물을 1T 넣어 주세요. 비린내를 날려주는 기능도 있지만, 양념이 뻑뻑해서 잘 섞이지 않아 수분을 주는 기능도 한답니다.
마른팬에 멸치를 먼저 볶아주세요
잘 볶아진 멸치에 양념을 넣고 빨리 볶아주세요.
꼭 약불에서 볶아주시구요. 안그럼 양념이 타서 먹을 수 없어질 수 있어요. 살짝만 볶아주고 얼른 불을 꺼주세요.
마지막으로 불을 끈 상태로 올리고당과 깨를 넣고 섞어주세요.
올리고당 때문에 식용유를 넣지 않아도 윤기가 좔좔 나지요?ㅎㅎㅎ
간단하게 멸치볶음 완성입니다.
통에 넣어두고, 일주일 동안은 반찬걱정 안하게 해 주는 밑반찬 3종 진미채볶음, 건새우볶음, 멸치볶음아주 바삭하진 않지만 딱딱하지 않은 식감이 또다른 매력이 있어요.
바삭하면 바삭한대로 매력이 있고, 바삭하지 않아도 매력적인 멸치볶음이네요.

등록일 : 2018-11-14 수정일 : 2018-11-14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콩설기

http://blog.naver.com/aspasia2 블로그 놀러오세요^^

요리 후기 1

딩동땡동 2018-11-29 19:49:49

방금 남친해줬어요 100점이래요 ㅎㅎㅎ 레시피 굿~^^ 

댓글 0
파일첨부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