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7,538
상품목록
main thumb
최윤쌤

마늘장아찌

상큼하고 아삭한 마늘장아찌를 담는 시기예요. 고기요리에는 거의 필수적이라고 할 수 있는 마늘요리지요. 매운 맛이 없어지고 달짝지근한 맛이 나는 마늘장아찌는 어린이들도 먹을 수 있겠지요?
6인분 이상 60분 이내 아무나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마늘은 껍질을 벗겨 깨끗이 씻어요.
키친타월로 마늘의 물기를 닦아내요.
용기에 마늘을 담고 식초를 부어 마늘이 다 잠길 정도가 된 상태에서 3~4일 간 두어 마늘의 아린 맛을 없애요.

발사믹식초를 넣었더니 색깔이 약간 갈색이네요. 간장이 아니랍니다.

3~4일이 지난 후, 식초를 다 따르고 냄비에 마늘 담궜던 식초 200㎖, 물 400㎖, 매실청 200㎖, 소금 1/2T를 넣어 팔팔 끓여요.
절임물을 끓여서 뚜껑을 덮어 식혀요. 밀폐용기에 마늘을 담고, 식힌 절임물을 부어 숙성시킵니다.

한 달 정도 지나면 맛있게 먹을 수 있지요.

팁-주의사항
1. 절임물을 끓여 식힐 때 꼭 큰 망이나 체로 뚜껑을 덮으세요. 작년엔 그냥 식혔더니 단맛 때문인지 날파리가 빠져 있더라고요. ㅠㅠ
2. 처음에 마늘 담궈 두었던 식초의 일부는 절임물 만들 때 사용하고 나머지는 식초용기에 그대로 부어 요리할 때 쓰세요. 절대 버리지 마세요.
3. 마늘껍질에서도 맛이 우러나오니, 가장 속에 있는 껍질만 한 겹 남겨 놓고, 통마늘로 담는 방법도 추천합니다. 먹기 전에 껍질을 까서 식탁에 올려야하는 번거로움이 있긴 해요.
레시피와 관련된 상품더보기

등록일 : 2018-06-01 수정일 : 2018-06-06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최윤쌤

요리, 영화, 민화그리기, 라인댄스, 여행 등에 두루 관심이 많답니다.

요리 후기 1

인정하자 2020-01-14 09:54:23

마늘장아찌 도전합니다 남편혈관건강 책임질 일꾼입니당 레시피감사합니다. 근데 식초물에 담근마늘이 파라빛을 띠는 이유는 뭘까요? 

댓글 8
파일첨부
만개 특가 상품
더보기
인기 신상 상품
더보기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