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5,270
상품목록
main thumb
저녁노을

보랏빛 영양덩어리,아로니아 보관법과 활용법

뜨거운 여름 햇살을 한껏 받은 국산 아로니아가 한창 수확되는 계절입니다. 언뜻 보면 색과 형태가 블루베리처럼 보이기도 하지만 블루베리보다 훨씬 단단합니다. 항산화 성분이 풍부해 즐겨 먹으면 젊어지고 예뻐진다는 아로니아입니다.
2인분 30분 이내 초급
재료Ingredients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아로니아 세척 및 보관법(아로니아 1kg, 베이킹소다 1/2컵, 식초 1/2컵): 베이킹소다, 식초를 넣어주고 물 1L 받아 세척물을 만들어 준다.
아로니아 줄기는 따준다.
5~10분간 세척물에 담가 두었다가 씻어준 후 물기를 빼준다.
채반에 올려 그늘에 말려준다.
물기가 없으면 비닐봉지에 넣어 통에 담아 냉동실에 넣어두면 일년 내내 먹을 수 있다.
물기가 없어야 아로니아가 서로 엉겨 붙지 않습니다.
1.아로니아 밥: 평소 밥 짓기 할 때처럼 물을 붓고 아로니아만 넣어주면 완성된다.
2.아로니아효소: 아로니아와 설탕을 1:1 정도로 섞어 항아리나 병에 담는다.
서늘하고 햇빛이 닿지 않는 곳에서 3개월간 발효한 후 건더기를 거르고 발효액만 다시 담아 통풍이 잘되는 곳에서 6개월간 2차 숙성한다.
물을 마실 때마다 발효액을 2~3티스푼 정도 섞어 마시면 면역력 강화 및 혈액 순환 개선 등 건강 증진에 도움이 될 수 있다.
3. 아로니아주스: 아로니아와 우유를 붓고 믹스기에 갈아주고 컵에 붓고 꿀을 넣어준다.

등록일 : 2017-08-29 수정일 : 2017-08-30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저녁노을

내 발밑에 떨어진 행복줍기, 가족을 위한 정성담은 집밥, 초보도 쉽게 따라할 수 있는 요리를 담고 있습니다.

댓글 1
파일첨부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