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3,797
상품목록
main thumb
배고픈엄마

떫은 아로니아 맛나게 먹기...아로니아 콩포트

친정 어무이께서 옥상 텃밭에서 손수 키운 아로니아를 수확해 깨끗하게 씻어 냉동해 놓고 작은 딸을 챙겨 주시네요. 생긴것 블루베리보다 작은데 맛이 떫어 그냥먹기는 참 힘듭니다. 건강을 위해 어찌간하면 잘 먹는 애들아빠도 못먹겠다네요. 그래서 과육 모양은 그대로 살리고 설탕 양은 줄인 아로니아 콩포트를 만들었습니다. 아로니아 잼이라고 생각해도 좋아요.
6인분 이상 60분 이내 아무나
재료Ingredients
노하우 영상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도시농부 친정 모친께서 옥상 텃밭에서 키운 아로니아 입니다. 냉동 아로니아 600g.
냉동 아로니아를 냄비에 담고 가스불 약불에 올려 저어 주면서 녹여 줍니다.
그리고 설탕 300g을 넣고 고르게 저어 주며 설탕을 녹입니다. 약불에서 천천히~~ 아로니아 콩포트 색을 위해 흰설탕을사용했습니다.
설탕이 다 녹으면 냄비 바닥에 눌지 않도록 중~약불에서 저어 주면서 졸여 줍니다.
어느정도 끓여야 하나가 제일 고민이죠. 끓이는 중간에 한번씩 접시에 떨어뜨려 보세요. 퍼지지않고 방울지게 그대로 떨어지면 완성입니다.
그리고 식초 1큰술을 넣고 한번 더 바글 끓여 마무리 합니다. 잼을 만들때 식초나 레몬즙을 넣는 이유는 걸죽하니 젤리화를 도와 주기도 하고 흰색 과일인 경우는 갈변을 방지하고 그리고 오래 보관을 위한 방부제 역할을 한답니다.
열탕 소독해 물기뺀 병에 담아 냉장보관하세요.
레시피와 관련된 상품더보기

등록일 : 2016-11-18 수정일 : 2016-11-21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배고픈엄마

http://0807twins.blog.me

포토 리뷰 1
요리 후기 2

영쭌이 맘 2021-01-29 20:32:36

콩포트 레시피중 가장 쉽네요. 레몬즙 없는데 식초넣는게 맘에들어 해봤는데 잘됫어요. 요거트에 넣어 먹는데 색이 아주 이쁘네요. 맛도 좋아요 

화삐엔제제 2021-05-28 22:27:20

대박. 아로니아 떫어서 어떻게 차치해야 하나 고민 중에 딱! 잘 먹을게요! 

댓글 0
파일첨부
인기 신상 상품
더보기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