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1,392
상품목록
main thumb
행복하자하루하루

토핑 마늘빵

자주 먹던 마늘빵에 베이컨,치즈,갈릭,아몬드 등의 토핑을 올려 먹는 토핑 마늘빵, 맛이 더 풍부해지고 다양한 맛을 즐길수있어 누구나 좋아합니다. 영화관 에서 팝콘대신 먹어도 좋고 간식으로 부담없이 즐길수있는 토핑 마늘빵~
2인분 30분 이내 초급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바게트 반쪽을 1cm 두께로 썰어줍니다. 12개 정도 분량 나옵니다.
바게트빵에 발라줄 올리브마늘 소스를 만들어줍니다.
그릇에 올리브유 4큰술과
다진마늘(3톨분량), 올리고당 1큰술, 소금과 후추는 취향것 약간 넣어 줍니다. 마늘향이 잘 퍼지도록 섞어 준비해둡니다.
마늘 토핑 - 마늘 4톨을 슬라이스 하여 마늘칩이 되도록 기름에 튀겨줍니다.
베이컨 토핑 - 잘게 자른 베이컨을 기름에 크리스피 하게 튀겨줍니다.
치즈 토핑 - 슬라이스 치즈 한장을 전자레인지에 돌려 바삭한 치즈칩을 만들어 줍니다.

전자레인지

접시에 종이호일을 깔고 치즈를 올린후 전자레인지 강으로 50초-20초 이렇게 돌려주어 식혀주면 바삭한 식감의 치즈칩이 완성됩니다. 과자처럼 그냥 먹어도 넘 맛있어요.
식은 치즈칩을 잘 게 부숴준비합니다. (전자레인지에 구운 치즈칩 대신 취향대로 파마산가루나 모짜렐라 치즈를 사용해도 맛있을꺼 같아요)
아몬드 토핑 - 아몬드를 잘게 다져줍니다. (아몬드 슬라이스를 사용하시거나, 다른 견과류로 토핑을 하여도 좋겠지요)
4가지 토핑 준비완료!!!
팬에 슬라이스한 바게트빵을 팬닝한 후
미리 만들어 재워둔 올리브마늘소스를 바게트빵위에 골고루 발라 줍니다. 예열된 오븐 180도에서 10분동안 노릇하게 구워줍니다.

오븐

오븐에서 노릇하게 구워져 나온 마늘빵입니다. 그냥 먹어도 바사바삭한 식감과 마늘향이 넘 좋네요
구워진 마늘빵위에 꿀이나 시럽을 뿌린후 4가지 토핑을 뿌려주면 맛있는 토핑 마늘빵이 완성됩니다. (마늘빵위에 꿀이나 시럽을 먼저 뿌려두면 접착효과가 있어 토핑이 떨어지지 않아 먹기 편하고 달콤한 맛이 더해져 더 맛있어요.)
토핑이 올라가있으니 더 먹음직스러운 마늘빵이 되었네요.
(사진에는 없지만 베이컨 마늘빵에 머스타드 소스를 뿌려먹어도 참 맛있어요)
팁-주의사항
갓구워진 마늘빵은 물론 맛있지만 미리미리 토핑과 마늘빵을 만들어 두셨다가 다양한 토핑을 올려먹으면 간식으로 최고!! 갑자기 손님이 와도 커피나 티에 곁들여 먹어도 최고!! 올리브유를 발라 담백하고 느끼 하지 않은 마늘빵에 다양한 토핑을 올려먹어 풍부한 맛을 느낄수있어요.

등록일 : 2016-11-03 수정일 : 2016-11-03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댓글 0
파일첨부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