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6,479
상품목록
main thumb
불량엄마소자매마미

단호박 찹쌀도넛 만들기~♪ 아이 간식

단호박이 몸에 좋다는 건 너무 잘 알기에 즐겨먹지 않아도 아이에겐 먹이고픈 마음. 이웃님 블로그 보고 요건 꼭 해줘야지 했던 게 단호박 찹쌀도넛이었어요. 다만 베이킹하는 뇨자가 아니라서~ 강력분이라던지 베이킹파우더가 없어서 집에 있던 도넛 가루를 활용했어요.
5인분 60분 이내 초급
재료Ingredients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단호박은 베이킹소다를 뿌려 솔로 문질러 깨끗이 씻어주고~
단단한 단호박은 전자레인지에 4분 정도 돌려준 다음 꼭지를 피해 칼질을 하면 썰기가 쉬워요.

전자레인지

살짝 돌려준 단호박은 반으로 썰어 씨를 제거해주고, 도넛을 만들 반 통은 접시에 엎어전자레인지에 10분을 돌려 푹 쪄주었어요. 10분간 쪄준 단호박은 한 김 식혀 수저로 살을 발라주세요.
우유 반 컵에 계란 하나를 풀어~ 달걀물을 만들어주고 찹쌀가루 한 컵과 도넛 가루 한 컵을 섞어주었어요. 달걀물을 넣고 골고루 저어주세요.
잘 섞인 반죽에 단호박을 넣고 메셔로 골고루 으깨면서 반죽을 섞어주었어요.
섞인 반죽에 찹쌀가루 1컵, 도넛 가루 1컵을 추가해 반죽 질기를 조절해주었어요.
율양이 한 입에 쏘~옥 먹을 수 있게 작게 동글 동글 만들어주었어요. 하지만... 워낙 양이 많다 보니 이걸 어느 세월에~~~ 또 굴리는 잔머리~!
율양 먹을 한 접시는 작고 동그랗게 나머지 반죽은 길게 만들어 칼로 잘라 튀겨주기로 ㅎㅎㅎ;;
약불과 중불 사이에서 도넛을 튀겨주었어요. 노랗다가~ 갈색빛이 살짝 돌때 건져주세요.
기름을 털어주고 뜨거울 때 자일로스 설탕에 굴려주었어요. 몸에 흡수가 적다는 자일로스설탕은 일반 설탕보다 입자가 고와서 도넛에 입힐 때 좋은 것 같아요~!
맛있는 도넛 완성~! 하나 맛보았더니 찹쌀가루가 들어가 쫄깃쫄깃하고 달달한 맛있는 도넛~!
나머지 반죽은 칼로 썰어 그대로 퐁당퐁당~!
레시피와 관련된 상품더보기

등록일 : 2016-08-16 수정일 : 2016-08-16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불량엄마소자매마미

레비올라의 레시피는 집밥위주의 간편한 요리입니다.

요리 후기 1

자신을사랑하는뇨자 2016-08-31 23:33:48

신랑 간식으로 만들어봤어요 전 팥고물이 아닌 완두콩배기팥배기 으깨서 넣었구요 일반 찹쌀로 만들어봤구요 다음엔 호박을 넣어서 만들면 색감도 더이쁘겠네요 맛도좋고 간식으로 든든하게 굿입니다^^ 

쉐프의 한마디2016-09-01 10:33:33

와 고물넣어 만들면 더 맛있겠네요

댓글 0
파일첨부
만개 특가 상품
더보기
인기 신상 상품
더보기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