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578
상품목록
main thumb
밥줘연

건강하고 간단하게 만드는 웰빙 반찬 레시피 맛있는 버섯잡채 만들기

냉장고에 보니 느타리버섯이 있더라구요. ​느타리버섯으로 무엇을 만들까? 고민하다가 간단하고 맛있게 그리고 좀 특색있게 해먹고 싶어서 잡채흉내를 내보았어요. 밥반찬으로도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잡채볶음~ 건강에도 좋고 다이어트에도 좋은 버섯으로 웰빙 잡채랍니다. 당면 대신 버섯을 넣는다고 생각하면 아주 쉬워요. 마침 어묵도 있길래 길쭉하게 썰어서 넣으니 더더욱 잡채 다워졌네요. ​버섯을 이용해 쫄깃쫄깃하고 맛있게 만드는 법을 소개하겠습니다.
3인분 30분 이내 초급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재료를 씻어내고 버섯은 기둥만 잘라내고 탈탈 털어주세요. 먼지 같은 불순물이 많이 나온답니다.
청 피망, 황 피망, 어묵은 같은 크기로 가늘게 채 썰어주세요.
방울토마토는 잘라서 4등분 합니다.
잠깐 재료를 자르는 동안 데칠 물을 불에 올려주세요. 재료 손질이 끝나고 바로 데칠 수 있답니다. 끓는 물에 소금 1/3T 넣고 버섯, 어묵 순으로 각각 데쳐내요. 그리고 물기를 꼭 짜줍니다. 짧은 시간 내에 데쳐낸 후 찬물에 씻어주세요. 어묵은 한번 익힌 상태의 식품이기 때문에 넣었다가 바로 꺼낸 다는 느낌으로 데쳐요.
느타리버섯을 가닥가닥 뜯어주세요. 오뎅은 체반에 받쳐둡니다.
간장 3T, 올리고당 1T, 매실 액 1T, 다진 마늘 1/2T를 섞어서 양념장을 만들어요. 양념장에 잘라놓은 토마토, 바질가루 두 번 툭툭 넣어요. 매실 액이 없으시다면 올리고당2T를 넣어주세요. 매실 액을 넣는 이유는 매실 액의 새콤달콤함이 토마토와 잘 어울리더라고요.
가열한 팬에 오일을 약간 두르고 청 피망, 황 피망 넣고 소금 한꼬집 넣고 볶아주세요. 색이 약간 선명해질 때까지 볶아요.
어묵과 버섯을 넣고 양념장과 방울토마토, 바질가루를 넣고 졸이듯이 볶습니다.
버섯과 어묵에는 간이 되어 있기 때문에 소금을 뿌리지 않아요. 마무리로 후추 두 번 툭툭 넣고 참기름 한 바퀴 두른 후 참깨를 뿌리면 완성이에요.

등록일 : 2015-11-01 수정일 : 2016-01-15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댓글 0
파일첨부
만개 특가 상품
더보기
인기 신상 상품
더보기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