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11,962
상품목록
main thumb
서현마미

부드러운 유자타르트

새콤한 맛도 나고 달콤한 맛도 나는게 치즈케익과 비슷하더라구요. 치즈케익도 먹고 싶었던 차에 잘 되었다 싶었지요. 타르트는 두번 손이 가야 하기때문에 자주 못만드는 베이커리인데요. 그래도 먹다보면 만들길 잘했구나 싶은게 또 타르트예요.
4인분 2시간 이상 중급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먼저 타르트지를 만들어 볼께요. 볼에 체에 내린 가루류를 담아주고, 차가운 버터를 넣어서 스크래퍼로 자르듯이 섞어줘요. 버터가 작은 알갱이가 되면, 손으로 비비듯이 섞어주어 소보루처럼 만들어 줍니다.
여기에 냉수를 넣고 가볍게 뭉쳐서 한덩어리로 만들어서 비닐에 담아 냉장고에 넣어 1시간 정도 휴지를 시켜요.
작업대에 아랫면에 랩을 깔아주고, 휴지시킨 반죽을 떼어 얹어준 다음 윗면에도 랩으로 덮어줘요. 밀대로 밀어서 2~3mm 정도의 두께로 만들어주고,
반죽을 틀에 넣어 꼼꼼하게 붙여줍니다. 가장자리는 잘 잘라내고, 포크로 밑면을 쿡쿡 찍어서 굽는 동안 들뜨지 않게 해요.
틀에 넣은 반죽 위에 유산지를 얹고 누름돌을 넣어줍니다. 170℃로 미리 예열해둔 오븐에 넣어서 10분 정도 구워주다가 유산지와 누름돌을 꺼내고 다시 오븐에 넣어 5분 정도 더 구워내요. 구워진 녀석들은 틀째 식히다가 식힘망에 얹어서 완전히 식혀 사용하면 되요.

오븐

먼저 냄비에 우유와 생크림, 유자청을 넣어서 불에 올려 살짝 끓여요. 볼에 달걀 노른자를 넣어서 풀어주고, 설탕을 넣어 고루 섞어준 다음 체친 옥수수전분을 넣어 고루 섞어주세요.
여기에 살짝 끓인 우유믹스를 조금씩 부어가며 거품기로 재빨리 섞어줍니다. 노른자믹스와 우유믹스가 고루 잘 섞이면 다시 냄비에 담아서 불에 올려요.
계속 저어주면서 걸쭉해질 때까지 가열한 뒤 불에서 내려요. 식힌 타르트쉘에 유자필링을 담아주고, 160℃로 미리 예열해둔 오븐에 넣어서 약 15분 정도 구워줍니다.

등록일 : 2014-10-31 수정일 : 2016-02-03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댓글 3
파일첨부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