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6,835
main thumb
김미선

뿌리채소 밥반찬


뿌리채소는 맛도 좋지만 영양도 풍부하다. 더덕, 연근, 우엉 등 뿌리채소는 항산화 물질과 비타민, 섬유소가 풍부할 뿐만 아니라 칼로리가 낮아 살찔 걱정과 반찬 걱정을 동시에 없애주는 일등공신이다.



무쇠고기들깨볶음



│필요한 재료│무(4cm) 1토막, 쇠고기 50g, 들깨가루(거피한 것) 3큰술, 들기름 1큰술, 소금 적당량, 후춧가루 ¼작은술, 다진 마늘 ½큰술, 실고추 약간

│이렇게 만드세요│

1. 무는 씻어서 4cm 길이로 채썰어 소금에 10분 정도 절인 다음 물에 헹군 뒤 물기를 제거한다.

2. 쇠고기는 4cm 길이로 곱게 채썰어 소금 작은술과 후춧가루로 밑간한다.

3. 들기름을 두른 냄비에 다진마늘과 쇠고기를 함께 볶다가 ①을 넣어 마저 볶는다. 처음에는 센 불에서 볶다가 중간불로 낮춰서 볶는다.

4. ③의 무에서 수분이 나오면 들깨가루를 넣고 잘 섞은 다음 소금을 넣어 간을 맞춘다.

5. 실고추를 얹어 낸다.



무북어채무침



│필요한 재료│무(4cm) 1토막, 북어채 30g, 간장·참기름·깨소금 ½큰술씩, 고춧가루 1큰술, 실파 5뿌리, 다진 마늘 1작은술, 소금 적당량

│이렇게 만드세요│

1. 무는 껍질을 벗긴 다음 4cm 길이로 채썬다. 북어채는 무와 비슷한 크기로 찢고, 실파는 송송 썬다.

2. 볼에 간장, 고춧가루, 다진 마늘, 무채를 넣어 잘 버무린 다음 소금으로 간한다.

3. ②의 무채무침에 북어채, 실파, 참기름, 깨소금을 넣어서 한 번 더 버무려 그릇에 담아낸다.



우엉새우전



│필요한 재료│엉 ½뿌리, 새우살 150g, 붉은고추·풋고추 1개씩, 밀가루 ½컵, 달걀 1개, 후춧가루 ¼작은술, 참기름 1작은술, 소금·식용유 적당량씩

│이렇게 만드세요│

1. 우엉은 껍질을 벗긴 다음 1cm 크기로 썰고, 깨끗이 씻은 새우살, 달걀과 함께 믹서에 곱게 간다.

2. ①을 볼에 담은 다음 밀가루, 소금, 후춧가루, 참기름을 넣어서 양념한다.

3. 고추는 1cm 폭으로 어슷하게 썰고, 식용유를 두른 팬에 ②의 반죽을 한 숟가락씩 떠 넣고 그 위에 고추를 얹는다.

4. 노릇하게 익으면 종이타월로 기름을 제거하고 접시에 담아낸다.



우엉매운강정



│필요한 재료│우엉 1뿌리, 달걀 1개, 녹말가루 4큰술, 식용유 적당량, 땅콩가루 2큰술, 강정소스(고추장·토마토케첩·설탕·물엿 1큰술씩, 간장 ½작은술, 물 3큰술)

│이렇게 만드세요│

1. 우엉은 껍질을 벗기고 1×4cm 크기로 썰어서 물에 헹군 다음 물기를 제거한다. 여기에 달걀, 녹말가루를 넣고 잘 섞는다.

2. 식용유를 넉넉하게 두른 팬에 ①의 우엉을 넣어서 노릇하게 튀긴다. 건진 뒤 한 번 더 튀겨야 바삭하다. 불을 조절하며 타지 않도록 튀긴다.

3. 냄비에 강정소스를 넣은 다음 바글바글 끓어오르면 튀긴 우엉을 넣고 잘 버무린다. 접시에 담고 위에 땅콩가루를 뿌려 낸다.



연근파프리카볶음



│필요한 재료│연근 ½뿌리, 양파·피망·빨강 파프리카·노랑 파프리카 ¼개씩, 후춧가루 ⅓작은술, 깨소금 ½큰술, 식용유 1큰술, 소금·참기름 적당량씩.

│이렇게 만드세요│

1. 연근은 껍질을 벗긴 다음 사방 3cm 크기로 썰고 양파, 파프리카, 피망도 같은 크기로 썬다.

2. 식용유를 두른 팬에 ①의 연근 넣어 중불에서 볶다가 소금으로 간한다.

3. ②의 연근이 사각사각할 정도로 익었을 때 양파를 넣어 더 볶고 마지막에 피망과 파프리카를 넣어서 살짝 볶은 다음 불을 끈다.

4. ③에 깨소금, 참기름, 후춧가루를 넣어 섞은 뒤 접시에 담아낸다.



연근영양부추겉절이



│필요한 재료│연근 ⅓ 뿌리, 영양부추 ¼단, 양파 개, 액젓1 ½큰술, 다진 마늘·참기름·깨소금 ½큰술씩, 고춧가루 1큰술, 소금 적당량

│이렇게 만드세요│

1. 연근은 껍질을 벗겨 0.1cm 폭으로 얇게 저미고 소금 ½큰술을 뿌려 10분간 절인 다음 물에 헹군다.

2. 영양부추는 씻어서 4cm 길이로 썰고, 양파도 곱게 채썬다.

3. 볼에 액젓, 고춧가루, 다진 마늘, 깨소금, 참기름, 연근, 부추, 양파를 넣어 골고루 잘 버무려 그릇에 담아낸다. 기호에 따라 소금으로 간한다.

등록일 : 2008-03-26 수정일 : 2008-03-26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댓글 15
파일첨부
마늘쫑볶음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계란죽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등갈비찜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닭볶음탕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전찌개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코다리조림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가지구이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묵은지김치찜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돼지고기장조림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