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0,113
상품목록
main thumb
사과꽃

실패 없이 편강 만들기

몸을 따듯하게해 감기 몸살에도 좋고 기침과 가래를 삭히는 효과도 있는 생강을 이용한 편강입니다. 달달한면서도 끝맛이 알싸하고 깔끔해서 달지 않은 차와 함께 하거나 어른들 간단한 술안주로도 좋답니다.
6인분 이상 60분 이내 초급
재료Ingredients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햇생강은 물에 살짝 씻어서 과도나 숫가락 등으로 껍질을 살살 벗겨주세요. 생강 사이사이 낀 흙은 생강을 부러트려 깨끗하게 제거해 주시구요.
손질한 생강은 0.2~03cm 정도 편으로 썰어주세요. 너무 두껍게 썰면 식감도 나쁘고 맵고 모양도 안나요.
썰어 놓은 생강편을 생강량의 세배 이상 되는 물에 2시간 정도 담궈 매운맛과 전분기를 제거해요.
전분기가 빠진 생강을 다시 생강량의 세배에 물을 붓고 끓여주세요. 물이 끓은 후 10분 정도 더 있다 건져내 체에 받쳐 물기를 제거합니다.
물기 제거한 생강편과 분량의 설탕을 같이 넣고 센불에서 끓여주세요. 그러면 금방 설탕이 녹아 물처럼 흥건해 진답니다. 이때 팬은 조금 두꺼운걸 사용하셔야 내용물이 타지 않아요.
팬 둘레에 쭉 설탕 결정이 생기고 설탕거품이 거의 졸아들었다 싶을때 불을 끄고 10분 가량 계속 저어주면 요런 상태가 된답니다.
설탕 결정들이 생강 표면에 균일하게 잘 달라 붙고 생강편을 넓은 채반에 골고루 펴 하루 정도 말려 주시면 완성입니다.
팁-주의사항
잘 마른 편강은 밀봉해서 상온에서도 보관이 가능하고 오래오래 두고 드실꺼면 냉동실에 보관하시면 된답니다.

등록일 : 2011-10-25 수정일 : 2015-06-26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요리 후기 2

다육 2019-11-06 12:04:52

너무 맛있게 되었습니다 알려주신 대로했더니 글구 생강은 오래 우려낼수록 매운맛이 줄어드네요 

소녀소녀영숙 2017-06-06 19:59:02

실패없이 잘만들었답니다^^감사합니다 모두들 해보세요 

댓글 5
파일첨부
편강 추천 레시피
만개 특가 상품
더보기
인기 신상 상품
더보기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