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773
main thumb
조미나

상큼한 켈리포니아롤 만들기

켈리포니아롤 만들기
1인분 30분 이내 중급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속재료를 준비합니다.
배합초를 끓여 주세요. 배합초는 너무 오래 끓이면 식초향이 날아가 맛이 없답니다. 설탕과 소금이 녹을 만큼만 저어 빨리 끓여 주세요.
쌀 2C을 씻어 김초밥 기능으로 밥을 지어 주세요. 밥에 배합초를 넣어 비벼 주시는데요. 배합초를 저는 3Ts 넣었답니다. 유기농 설탕을 쓰다보니 배합초가 유난히 노랗네요. 배합초에 비빈 밥은 젓은 면보로 덥어 1시간정도 배합초가 흡수될수 있게 둡니다. 면보로 덥어주시면 뜨거운 열기와 수증기는 그대로 날아가고 겉은 마르지 않아 좋답니다. 면보가 없으시면 충분히 식혀 덮어 주세요.
오이는 돌려깎아서 채썰어 줍니다.
아보카도는 칼집을 돌아가며 내주시구요. 그리고 이렇게 비틀어서 씨를 빼주시면 된답니다.
아보카도 껍질을 칼로 벗기시는게 아니라 이렇게 손으로 당겨 껍질 벗겨 주시면 되요. 껍질이 이렇게 벗겨질 정도가 되야 질 익은 것이랍니다. 그렇지만 말랑 말랑 할정도는 아니에요.
속재료는 썰어서 준비해두고요.
김발에 랩을 싸서 준비해 주세요.
배합초 남으셨죠. 이걸 손에 묻혀 밥을 김에 깔아 주시면 됩니다. 안발라 주시면 밥알이 손에 다 붙어요. 위에 2cm 정도를 남겨두고 양끝까지 얇고 꼼꼼하게 깔아 주세요.
속재료를 골고루 넣어 말아 주세요.
이렇게 누드김밥으로 이쁘게 말아졌답니다.
이렇게 날치알을 김발 위에 깔아 주세요. 그리고 다시 김발로 눌러주시면 이렇게 날치알이 딱 붙을꺼에요.
이렇게 김발로 잘아 주시고 썰어 주시면 깨지지 않고 이쁘게 썰어 진답니다.
마요네즈와 연와사비를 섞어 위생팩에 담아주세요. 모서리 부분에 담아 주시는게 좋아요. 와사비양은 식성에 따라 가감하시면 됩니다. 모서리부분을 가위로 살짝 잘라 뿌려주면 됩니다.
완성입니다.
팁-주의사항
아보카도는 바로 드실경우 겉이 검은것을 선택하여 구입하시구요. 그렇지 않고 몇일 후 드실꺼라면 초록색인걸 고릅니다. 아보카도는 바나나와 같이 후숙 과일입니다. 냉장고에서 익히지 마시구요 실온에서 익힌 후 랩등으로 싸서 냉장 보관해 주시면 된답니다.

등록일 : 2010-01-23 수정일 : 2016-01-27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댓글 4
파일첨부
만개 특가 상품
더보기
인기 신상 상품
더보기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