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63
상품목록
main thumb
콩설기

촉촉하고 부드러운 프렌치토스트 만들기 혼밥메뉴로 좋은 식빵요리 계란토스트

계란과 우유를 머금은 촉촉하고 부드러운 식빵은 평소 간단하게 먹는 토스터에 구운 식빵과는 비교가 되지 않죠. 브런치 카페에서 먹는 고급 요리 같은 느낌이랄까요. 간단하게 만들어 혼자 먹는 혼밥메뉴여도 기분 좋아지는 한 끼로 좋은 식빵요리 만들어 볼게요.
1인분 30분 이내 아무나
재료Ingredients
조리도구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계란 2개에 소금 두 꼬집, 설탕 반 스푼, 우유 100ml를 넣고 잘 섞어 계란물을 만들어 주세요.

두툼한 식빵을 사용해 프렌치토스트 만들기를 하면 더 촉촉하고 부드럽게 폭신해서 맛있는데요. 일부러 사긴 그러니 저는 일반 식빵 2장을 겹쳐서 만들 거예요.

식빵 보관법

만들어 둔 계란 물에 식빵을 넣고 잠시 그대로 놔둡니다.
1-2분 정도 지나면 계란 물이 눈에 띄게 반 정도 줄어든 걸 볼 수 있어요.
그럼 식빵을 뒤집어 주세요.
1-2분 정도 후 보면 그 많던 계란 물이 다 없어진 걸 볼 수 있어요. 식빵에 모두 흡수되었습니다. 그래서 식빵이 축축하고 쉽게 부서질 수 있으니 옮길 때 조심해 주는 게 좋아요.
프라이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중약불에서 버터 한 조각을 녹여 줍니다. 버터만 사용하면 타기 때문에 오랜 시간 식빵을 굽기가 힘들어요. 식용유와 섞어서 사용하시면 버터의 풍미는 살고 타지 않아 좋답니다.

버터 보관법

중약불에서 녹은 버터에 식빵을 올려 주고 2분 정도 잠시 익혀 주세요. 센 불에서 익힐 경우 속까지 익지 않고 탈 수 있어요.
계란 물이 어느 정도 익으면 식빵을 겹쳐 줄 거예요. 익은 면과 안 익은 면이 겹쳐지게 그대로 올려 주시면 된답니다. 처음 프라이팬에 올리기 전부터 겹쳐서 익혀주면 안쪽은 익지 않아요. 안 익은 면끼리 겹쳐서 익혀 주어도 잘 익지 않으니까요. 한쪽 면은 익고 한쪽 면은 안 익은 면끼리 겹쳐주면 식빵 두 개가 붙으면서 적당히 잘 익는답니다.
1분 정도 더 익히다가 뒤집어 주세요. 그리고 약한 불에 3-4분 정도 더 익혀 주시면 돼요.
적당히 잘 익은 프렌치토스트 만들기 어렵지 않죠. 속까지 촉촉하고 부드러워 이대로만 먹어도 맛있어요. 기호에 따라 설탕을 뿌려 먹거나 케첩이나 잼을 곁들여 먹어도 좋아요. 저는 달콤함을 위해 꿀을 듬뿍 올려 주었습니다. 메이플 시럽이 있다면 더 맛있게 드실 수 있지만 우리 집엔 메이플 시럽은 없으니까 꿀을 더해 주었어요.
그리고 달콤한 딸기를 잘라 올려 주면 보기에도 예쁘고 같이 먹으면 더 맛있죠.

등록일 : 2024-04-10 수정일 : 2024-04-11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콩설기

http://blog.naver.com/aspasia2 블로그 놀러오세요^^

댓글 0
파일첨부
드레싱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달래무침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돼지고기짜글이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부추전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오뎅볶음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고등어김치조림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팟타이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삼겹살김치찜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전복죽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쌈장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