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333
상품목록
main thumb
초록바람N

통밀 무화과 케이크

얼마 전 반건조 무화과를 구매했어요. 여기저기 사용할 요량으로요. 어디에 사용해볼까 하다가 통밀무화과 케이크를 만들어 보기로 합니다. 만들기도 어렵지 않고 무엇보다도 통밀을 이용한 베이킹이라서 좀 더 건강하게 먹을수 있는 케이크가 아닐까 싶어요. 통곡물로 만드는 통밀무화과케이크~! 만들어 보아요~
3인분 60분 이내 아무나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먼저 무화과 조림을 만듭니다. 반건조 무화과를 작게 자른 후, 골드럼을 넣고 약불에서 2분간 졸여줍니다.
골드럼 대신 일반 럼이나 와인도 가능합니다. 하루 전 만들어두면 좋아요.
시럽 재료를 소스팬에 담은 후, 중약불에서 5분간 끓여주세요. 처음보다 좀 더 걸쭉한 느낌이 되도록 끓여주심 됩니다. 그런 후 완전히 식혀둡니다.
통무화과는 얇게 슬라이스 해둡니다. 데코에 사용할꺼에요.
팬에 종이호일을 깔아둡니다. 케이크가 통곡물을 넣어 묵직하기 때문에 팬에서 쉽게 꺼내기 위해 밑이 뚫린 무스링을 사용하면 좋아요. 무스링이 없다면 일반 원형팬에 좀 길고 넓직한 직사각형 모양으로 틀보다는 길게 종이호일을 잘라, 바닥부분에 깔고, 그 위에 일반 원형틀에 맞춰 종이호일을 깔아요. 직사각형 종이호일을 잡아 올리면 케이크가 팬과 그대로 분리되게요. 이렇게 하면 케이크를 뒤집지 않아도 팬에서 분리가 수월하게 됩니다.
그리고 케이크를 만들어요. 볼에 우유, 포도씨오일, 머스코바도 설탕을 넣고 잘 섞은 후, 레몬즙을 넣고 잘 섞어주세요.
우유 대신 두유 사용가능 합니다. 견과류 밀크나 코코넛 밀크로도 대체 가능합니다. 레몬즙은 맛 때문이 아니라 우유나 두유와 반응해 단백질을 응고하게 해서 점성을 만들어 주는 역할을 해요. 레몬즙 대신 식초로 대체 가능합니다. 빼지 말고 꼭 넣어주세요.
체친 현미가루, 통밀가루, 아몬드가루, 베이킹파우더, 소금, 시나몬파우더를 넣고 가볍게 섞어줍니다.
그런 후 미리 만들어 둔 무화과 조림을 넣고 잘 섞어주세요.
완성된 반죽은,
미리 준비한 팬에 팬닝한 후, 데코용으로 준비한 무화과를 올린 후..
컨벡션 오븐 기준 170도로 예열된 오븐에서, 170도에서 20분, 160도에서 20분 정도 구워줍니다. 꼬치로 찔러보아 깨끗하면 다 익은 거에요.

오븐

잘 구워진 케이크는 틀에서 분리 한 후, 뜨거울때 미리 만들어둔 시럽을 충분히 발라줍니다. 완전히 식히면 완성~!

등록일 : 2021-09-23 수정일 : 2024-03-01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댓글 0
파일첨부
명엽채볶음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목살스테이크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고추장불고기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토마토스파게티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연근조림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어묵국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황태채무침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돼지등갈비찜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제육볶음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고추장찌개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