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념/소스/잼 · 기타 · 끓이기 · 과일류

블루베리 콩포트

난이도 : 아무나

등록일 : 12.06.21/조회수 : 8,638/스크랩 : 247/좋아요 : 19

서현마미

레시피 : 571/팔로우 : 0/팔로워 : 82

콩포트는 과일을 설탕시럽에 넣어 함께 천천히 졸인 차가운 요리라고 해요. 잼과 비슷하지만 설탕량도 적고 좀더 묽게 만드는게 다른데요, 차갑게 보관해서 팬케이크나 와플, 치즈케익 등에 곁들이면 참 맛있어요. 그럼 간단한 레시피 소개해 드릴께요.
[주재료]
블루베리 200g, 비정제 황설탕 90g, 레몬즙 1Ts
두툼한 냄비에 블루베리와 설탕을 넣어서 고루 섞어주세요.
중불에 올려서 설탕이 녹도록 끓여줍니다. 자주 뒤적이지 말고, 한두번만 뒤적여서 설탕을 녹여주세요. 설탕이 다 녹으면 불을 약하게 해서 끓여줍니다.
중간 중간 한번씩 가볍게 뒤적여주고, 위에 뜬 거품도 걷어내주면서요.ㅎ 블루베리에서 나온 수분이 꽤나 많아서 끓이다 보면 물이 많아져요. 한참을 더 끓여주면 그때부터는 졸아들기 시작합니다. 원하는 적당한 농도가 되면 레몬을 짜서 즙을 넣고 조금만 더 끓여주세요.
숟가락으로 들었을때 주르륵 흐르는 정도로만 졸여주었어요. 식으면 농도가 좀 더 되직해질걸 감안해서 그정도로만 해주었네요.
열탕 소독을 한 유리병에 콩포트를 넣어주고 뚜껑을 덮어서 밀봉해주세요. 열탕소독을 해두면 세균 번식을 조금은 막을수 있어서 좀 더 오래 보관할수 있어요. 물론 적은양이라서 오래 냉장고 안에 있지도 않겠지만요.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레시피 따라샷

의견 5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