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시피 등록을 위해서는 지금 사용하고 있는 브라우저 버전을 업그레이드 하거나 다른 웹 브라우저를 사용해야 됩니다.
아래의 브라우저 사진을 클릭하여 업그레이드 하세요.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3
윰디쿡
집에서 푸짐하게 먹는 육회비빔밥 만들기!
오늘은 육회를 정말 좋아하시는 분 이라면 1000% 제 이야기에 너무 공감하실거에요!!
육회 비빔밥 얘기인데요!!
육회가 참.. 가게에서 먹으면.. 육회를 진짜 조금 주고 밥은 한가득 양만 채운듯한 느낌의 비빔밥이 대부분이라 나온 요리 보고 실망을 한 적이 한두번이 아닌데요!
밖에서 육회 한 그릇 값이면 집에서는 육회 반, 밥 반 비율에 가깝게 육회를 한 가득!! 입에 넣고 먹을 수 있어요 여러분도 정말 정육점에서 육회용 고기를 사서 꼭 만들어보세요!
비주얼이 정말 밥이 아니라 육회가 주인공인 느낌이 딱!! 들지 않나요?
한입 떠서 육회, 밥, 노른자, 고추장 양념이 어우러진 비빔밥 한스푼을 크게 떠서 먹으면 그 부드러움과 고소함 맵고 달콤함 모든 식감이 입안에서 확~~ 퍼지는 순간
와 이래서 내가 육회비빔밥을 좋아하지!! 하실거에요!
너무 좋아하는 메뉴이다 보니 서론이 길었는데요!
이제 맛있는 육회비빔밥 레시피를 시작 해 보겠습니다!
정육점 소스가 있다면 그대로 부어도 되고 없다면 설탕 1스푼, 소금 1티스푼, 다진마늘 1스푼, 참기름 1스푼을 넣어 윤기가 흐를 때 까지 버무려줍니다.
* TIP
육회와 다진마늘이 만나면 고기의 색이 빠르게 선홍빛 색감을 잃고 색이 점점 어두운 색으로 칙칙해집니다!
그렇기 떄문에 바로 드시는게 아니라면 육회 양념은 최대한 요리 마지막으로 미뤄두고 다른 요리 먼저 하시길 권장합니다!
(식감으로는 크게 차이가 없으나, 비주얼 적으로 조금...그래요...)
다음은 고추장 양념을 만드는 과정인데요!
고추장 3스푼, 올리고당 2스푼, 매실액 1스푼을 넣고 잘 섞어두면 단짠 고소한 감칠맛 폭발하는 소스가 완성됩니다!
이 양념은 비빔밥에도 맛있지만 제육볶음에도 정말 잘 어울리는 소스 조합이에요!!
따뜻한 밥을 먼저 올리고 그 위에 상추를 올려줍니다.
육회는 최대한 밥의 뜨거운 부분은 피해서 플레이팅 하기 위해서입니다!!
(조금이라도 안익기를 바라는..)
그리고 고추장 양념을 위에 한 스푼 둘러주고 마무리로 계란 노른자를 톡! 올려주면 맛있는 육회 비빔밥이 완성됩니다!
깨를 살살살~~ 뿌려주면 비주얼도 너무 이쁘지 않나요?
여기에 내가 참기름 향을 너무 좋아한다! 하시는 분들은 마지막에 참기름 한바퀴 더 둘러도 충분히 맛있는 한끼가 됩니다.
배를 채 썰어서 올려먹으면 육회비빔밥인데 육회도 같이 먹는 느낌이라 배가 이 요리의 킥이 될 거에요!
만약 내가 고추장양념이 조금 텁텁하고 별로다!!
하시는 분들은 고추장 대신 간장을 사용해도 됩니다.
밖에서 사 먹는 육회 비빔밥은 정말 편하지만 집에서 해 먹는 육회 비빔밥은 번거로울 수 있지만 집에서 편한 옷을 입고 내가 정말 좋아하는 육회를 한 가득 먹을 수 있다는 장점 하나면 충분히 집에서 먹는게 메리트가 되지 않나요?
식당에선 볼 수 없는 내 입맛 맞춤형 고기 비율로 맛있게 먹을 수 있으니까요!
오늘 저녁에는 외식 말고 만원으로 즐기는 고급스러운 한 끼!!
육회 비빔밥 어떠세요??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시고 맛있는 식사하세요!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