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애호박 손질 깨끗이 씻은 뒤 초기에는 껍질을 벗기는 것이 소화에 부담을 줄일 수 있습니다 채칼로 껍질을 제거 하면 쉽고 빠르더라고요 애호박 씨도 질기다면 제거해 주세요. 저는 질감을 위해서 씨 함께 만들었어요 2. 다지기 애호박을 아주 작게 다지거나 초퍼에 갈아줍니다. 아기의 월령에 따라 입자 크기를 조절해요 초기에는 곱게, 중기 이후에는 조금 도톰하게.
냄비에 애호박을 넣고 중약불에서 약 10분간 쪄줍니다.
애호박이 부드럽게 익으면 초퍼나 핸드블렌더로 갈아줘요. 원하는 농도에 따라 물을 추가해 조절하세요.
걸쭉한 상태가 되었으면 식혀주세요. 원할 경우 소량의 올리브유를 섞어줄 수 있는데, 이는 아기에게 건강한 지방을 공급해주며 변비 예방에도 도움됩니다. (단, 알레르기 주의)
저는 처음이라 10g으로 주고 알레르기 반응 체크했어요 다행히 단호박 패스! 쌀미음, 감자미음, 단호박미음 등 기본 베이스에 1스푼 얹어주면 맛의 변화와 영양 밸런스를 동시에 챙길 수 있습니다. 아기가 애호박 맛을 싫어할 경우 배, 사과 퓨레와 섞으면 단맛 덕분에 거부감 없이 먹는 경우가 많습니다. 한번에 3~4회분 정도 만들어서 소분 냉동해두면 매번 만들 필요 없이 간편하게 활용할 수 있어요
조리 후 실온에서 식힌 다음, 이유식 큐브 용기에 소분하여 냉동 보관 (최대 1주일) 해동은 냉장 해동 또는 중탕, 전자레인지 저온 해동 권장 해동 후 재가열한 이유식은 재냉동 금지
애호박은 수분이 많아 너무 묽게 만들면 아기가 흘릴 수 있습니다. 입자와 농도 조절은 아기의 섭취 능력에 따라 조절하세요.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