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6
상품목록
main thumb
치즈네

초기 이유식, 토핑 애호박 퓌레 퓨레 큐브 만들기

초기 이유식, 토핑 애호박 퓌레 퓨레 큐브 만들기
아무나
재료Ingredients
조리도구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1.애호박 손질 깨끗이 씻은 뒤 초기에는 껍질을 벗기는 것이 소화에 부담을 줄일 수 있습니다 채칼로 껍질을 제거 하면 쉽고 빠르더라고요 애호박 씨도 질기다면 제거해 주세요. 저는 질감을 위해서 씨 함께 만들었어요 2. 다지기 애호박을 아주 작게 다지거나 초퍼에 갈아줍니다. 아기의 월령에 따라 입자 크기를 조절해요 초기에는 곱게, 중기 이후에는 조금 도톰하게.
냄비에 애호박을 넣고 중약불에서 약 10분간 쪄줍니다.
애호박이 부드럽게 익으면 초퍼나 핸드블렌더로 갈아줘요. 원하는 농도에 따라 물을 추가해 조절하세요.
걸쭉한 상태가 되었으면 식혀주세요. 원할 경우 소량의 올리브유를 섞어줄 수 있는데, 이는 아기에게 건강한 지방을 공급해주며 변비 예방에도 도움됩니다. (단, 알레르기 주의)
저는 처음이라 10g으로 주고 알레르기 반응 체크했어요 다행히 단호박 패스! 쌀미음, 감자미음, 단호박미음 등 기본 베이스에 1스푼 얹어주면 맛의 변화와 영양 밸런스를 동시에 챙길 수 있습니다. 아기가 애호박 맛을 싫어할 경우 배, 사과 퓨레와 섞으면 단맛 덕분에 거부감 없이 먹는 경우가 많습니다. 한번에 3~4회분 정도 만들어서 소분 냉동해두면 매번 만들 필요 없이 간편하게 활용할 수 있어요
조리 후 실온에서 식힌 다음, 이유식 큐브 용기에 소분하여 냉동 보관 (최대 1주일) 해동은 냉장 해동 또는 중탕, 전자레인지 저온 해동 권장 해동 후 재가열한 이유식은 재냉동 금지

애호박은 수분이 많아 너무 묽게 만들면 아기가 흘릴 수 있습니다. 입자와 농도 조절은 아기의 섭취 능력에 따라 조절하세요.

토핑이유식 이제 소고기에 이어서 단호박도 추가 됐네요

등록일 : 2025-07-15 수정일 : 2025-07-15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치즈네

우리 아기가 먹을 영양가득한 이유식, 유아식을 만듭니다. https://blog.naver.com/eunjunee88

댓글 0
파일첨부
호박죽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홍합탕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스테이크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버터쿠키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무말랭이무침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오이피클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마들렌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무조림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김치국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떡볶이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