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팽이버섯 치즈전
2가지 재료 넣은 쉬운 버섯요리
반찬 간식으로 만들어 보세요
쫄깃한 버섯은 언제 먹어도 질리지 않아요. 볶음이나 전골, 무침으로 만들어도 좋은재료. 활용도 높아 자주 자주 먹게 됩니다.
가성비가 좋아 자주 장바구니에 담게 되는 재료. 냉장고에 있으면 여기 저기 넣고 싶어 집니다.
재료
팽이버섯 1봉
모짜렐라 치즈 1봉 (70g)
쪽파 조금
올리브유
1T=15ml(밥숟가락)
1t=5ml(티스푼)
모짜렐라 치즈는 1회 사용하기 편하게 1봉지씩 담긴 제품으로 구입하면 편리해요.
m.blog.naver.com
팽이버섯 손질하기
봉지째 밑둥을 잘라 주세요. 물에 푹 담가 세척하지 않고 키친타올을 이용해 흙과 이물질를 제거해 줍니다.
뭉친 부분은 손으로 풀어주세요. 그리고 4등분으로 잘라 준비합니다.
버섯 손질되면 다 된거나 다름 없어요.
쪽파가 없다면 넣지 않으셔도 됩니다. 있으면 당연히 넣어 주시고요. 당근이나 파프리카를 넣어 주셔도 좋아요.
재료를 섞어주세요
믹싱볼에 준비한 재료를 넣어 주세요.장갑낀 손이나 숟가락 등을 이용해 섞어주세요.
팽이버섯 1봉지 무조건 먹게 되는 레시피
간단해서 자꾸 만들게 됩니다
치즈의 고소함과 버섯의 쫄깃함에
먹는 즐거움이 생겨요
버섯 싫어하는 아이들도 먹게되는 조리법
팬에 부쳐 주세요
팬에 기름 두르고 재료를 넣어 주세요. 치즈가 녹으면서 뒤집기가 부담 될 수 있는데요. 접시를 이용해 보세요.
사이즈를 작게 만들면 뒤집기에 부담이 덜해 집니다.
익으면 사이즈가 2/3정도로 작아지니 만들 때 참고하세요.
부드러운 식감과 치즈의 늘어짐을 좋아하신다면 바로 드시고요. 시간이 경과해 치즈가 굳으면 파삭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취향껏 드세요.
소금, 후추등 간을 따로 하지 않았어요. 그래도 간이 맛더라고요. 저칼로리, 식이섬유가 풍부하고 항산화 물질이 많은 건강식재료 자주 챙겨 드세요.
넣는 재료가 간단해 충분히 도전해 보실 수 있겠지요? 아이들도 어른도 만족할 쉬운 전레시피 입니다.
기름 양을 조절해서 다이어트 메뉴, 건강간식, 채식위주의 식단 좋아하시는 분들 만들어 보세요. 주말 간식으로 활용해도 좋겠습니다.
오늘의 포스팅이 이웃님들의 메뉴 선택에 도움이 되셨나요?
팽이버섯전 노밀가루 쉬운전 레시피 팽이버섯 요리 만만해서 사게 되지만 가끔은 방치되는 재료 중 하나 팽...
blog.naver.com
표고버섯 볶음레시피 기름에 볶지않는 버섯반찬 다이어트메뉴 사계절 언제 먹어도 맛있고 몸에 좋은 표고버...
blog.naver.com
등록일 : 2025-05-05 수정일 : 2025-05-06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