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2,389
상품목록
main thumb
평안해의작은부엌

당근라페, 당근라페 샌드위치 만들기, 너무 상큼하고 맛있어요.

겨울이 제철인 제주 당근을 가지고 당근라페 만들어 봤어요.
당근라페는 드레싱에 버무려 숙성시켜 먹는 당근 요리인데요. 샐러드로 활용해서 먹어도 좋지만 저는 당근 듬뿍 넣은 당근 샌드위치 만들어서 한 끼 식사로 활용했어요~
당근은 보통 볶아서 소금 간을 해서 먹는 맛에 익숙한데요.당근라페는 좀 다른 맛이었어요. 새콤달콤하면서 아삭한 식감이 당근 좋아하지 않는 아이들도 맛있게 먹을 수 있겠더라구요~ 재료 넘치게 넣고 만드는 샌드위치 포장법까지 천천히 설명드릴게요^^
6인분 이상 30분 이내 아무나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당근은 채 썰었을 때 450g 정도 였구요.
당근 보통 크기 2개정도 분량이에요.

당근 450g

채소 필러

당근은 가는 채 정도 사이즈로 채를 썰어주세요. 저는 필러를 이용해 썰어 주었구요. 필러로 썰었을 때 굵기가 딱 좋았어요.
채 썬 당근은 소금을 넣고 골고루 섞은 후 10분 정도 절여 주세요.

소금 0.5T

10분간 절인 당근은 숨이 어느정도 죽은 상태이고, 바닥에 물이 제법 나왔어요. 물은 따라 버리고 양념을 해 주세요.
드레싱은 분량대로 넣고 골고루 버무려 주세요.

설탕 1T, 홀그레인머드터드 1T, 올리브오일 1T, 레몬즙 1T, 후춧가루 약간

잘 버무린 당근은 랩을 씌우거나 밀폐용기에 넣고 냉장고에서 숙성 해 주세요. 하루 정도 냉장고 숙성시키면 담날 먹을 수 있어요.

밀폐용기

이틀정도 지나서 꺼내 보았더니, 당근의 아삭함은 그대로 살아 있으면서 새콤달콤한 맛이 어우러져서 완전 입맛 도는 맛이었어요.
숙성시킨 당근으로 당근라페 샌드위치를 만들어 봤어요. 양상추, 계란, 치즈,
햄 등 집에 있는 대로 준비했어요. 양상추는 깨끗이 씻어서 준비하고,햄은 살짝 구워주고, 계란은 간단하게 프라이 해서 준비했어요.

샌드위치 빵 2개, 양상추, 햄, 계란

빵 한쪽에는 머스터드소스, 한쪽에는 크림치즈 바르고 준비한 재료를 하나씩 올려주세요.

머스터즈소스, 크림치즈

당근라페 올리고 양상추까지 뜸뿍 올리고 나니 높이가 꽤 높네요~
높이 쌓아 올린 샌드위치를 지그시 누르면서 양옆의 포장지부터 감싸서 테이프를 붙여 주세요. 이때 힘을 주어 포장해야지 딴딴하게 모양을 잘 잡을 수 있어요.
테이프 붙일 때도 사진에 파란색으로 표시한 대로 2곳으로 나누어 붙여야 나중에 가운데 잘랐을 때 포장이 풀리지 않아요^^
위, 아래는 일반 포장하듯이 접어서 붙여 주시면 끝~
반으로 잘라 접시에 내놓으면 상큼한 당근라페샌드위치 완성~
팁-주의사항
당근라페는 시간이 지날수록 숙성이 되어 맛이 더 좋아져요. 처음 만드실 때 넉넉히 만드셔서 샐러드, 샌드위치, 김밥 등 다양하게 즐겨보세요.

등록일 : 2022-01-13 수정일 : 2022-01-14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댓글 0
파일첨부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