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2,877
상품목록
main thumb
쫑아리

쉽고 간단한 애호박 찌개 끓여서 한끼 뚝딱

남편과 저 둘다 좋아하는 애호박찌개에요.
유명한 애호박찌개를 항상 먹으러 갈 수 없으니, 집에서 비슷하게 만들어보세요.
만드는 사람 입맛에 맞게 조절가능하니 오히려 더 맛있게 느껴질거에요~
3인분 30분 이내 아무나
재료Ingredients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기름을 넉넉히 두른 냄비에 고기를 먼저 익혀준 뒤, 적당히 익었을 때 고춧가루를 넣어서 고추기름과 고기기름이 잘 나오도록 볶아주세요.

중,약불

*높은 온도에서 고춧가루를 넣으면 타요. 타면 쓴 맛이 납니다. 불을 잠깐 낮췄다가 해도 괜찮아요.

*고기는 목살을 많이 쓰는데 깊은맛을 좋아해서 저는 찌개용고기나 삼겹살을 이용해요. 집에 수육용 고기가 남았다면 숭덩숭덩 썰어서 사용해도 좋아요. 단, 기름은 넉넉히!

*고기는 항상 그날그날 사서 사용하기떄문에 신선한 고기라 소금간 정도 혹은 아예안할때도 많아요. 입맛에 따라 소금은 가감해주세요.

고추기름이 적당히 나왔다면 썰어놓은 채 썬 애호박은 2/3 정도만 먼저 넣고 볶아주세요.

중.강불

한번에 다 넣는것보다 저는 이렇게 애호박의 단맛과 채수를 1차로 빼는 느낌으로 먼저 볶아요. 그래서인지 따로 간을 하지 않아도 달큰하고 감칠맛 나는 애호박찌개를 만들 수 있어요.

애호박이 흐물거릴정도가 되면 나머지 애호박을 넣고 살짝 더 볶아주세요.

중.강불

여기선 많이 볶지 마세요. 식감을 위함입니다.

재료가 잠길정도로 물을 붓고 파르르 끓어오르면 양파를 넣고 부족한 간은 새우젓으로 해주면 맛있는 애호박찌개 완성입니다.
비오는 날 먹으면 더 맛있고, 평소에 먹어도 맛있는 애호박찌개입니다,:)

등록일 : 2021-06-01 수정일 : 2021-06-02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쫑아리

하고싶은게 많은 30대 엄마입니다. 아이와 함께 좋은 추억 만들어볼게요. 오늘도 육아팅 ❤

댓글 0
파일첨부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