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2,071
상품목록
main thumb
마무네뜨

홍콩 아이스 레몬티 만들기, 상큼하게 시원~하다!

홍콩에서 사람들이 식사하며 꼭 마시는게 바로 차! 그 중에서도 가장 많은 사랑을 받는 것이 '레몬티'같아요. 기름진 요리를 먹고 레몬티로 마무리하는 홍콩 사람들을 많이 볼 수 있어요. 아이스레몬티를 광동어로 "똥랭차"라고 불러요.
2인분 10분 이내 아무나
재료Ingredients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먼저 홍차는 5분 정도 끓인 후 식혀 준비해요.
레몬은 슬라이스해서 가능하면 씨앗을 빼고 준비해요.

레몬을 통째로 넣기 때문에 베이킹소다를 푼 물에 수분간 담궜다가 부드러운 브러쉬로 구석구석 닦아 준비해요.

설탕과 물을 1:1 비율로 준비해 약불에 천천히 녹이면 시럽 만들기 끝!

귀찮으시면 꿀이나 설탕을 그냥 넣으세요. 잘 안녹는게 단점.

식은 차에 레몬 슬라이스를 3개 정도 넣어 포크나 숟가락 등으로 콕콕콕 찔러 레몬즙이 나오게 하세요.

레몬의 과육이 거의 사라지면 꺼내세요. 너무 격하게 하거나 레몬을 그대로 두면, 흰껍질에서 나오는 쓴맛 때문에 맛이 없어져요.

차, 얼음, 레몬, 차 그리고 시럽의 순으로 넣으면 컵에 넘치지 않게 적당한 양을 넣을 수 있고 레몬도 예쁘게 들어가요.
팁-주의사항
보기만해도 시원~한 아이스레몬티! 상쾌하게 상큼한 아이스 레몬티 만들기 생각보다 너무 간단하죠 ㅎㅎ 홈카페 레시피로도 너무 좋은 것 같아요.
여러분도 홍콩 차찬탱의 그 맛! 집에서 즐기세요!

등록일 : 2021-05-04 수정일 : 2021-05-06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마무네뜨

맛있는 세계의 요리! 가정식레시피

요리 후기 1

ㅎㅅㅎ 2022-02-01 12:11:12

레몬 3조각 쓰는데 상단에 용량은 레몬 1개라서 나온대로 다 썰었더니 많이 남네요^^; 결국 한번 더 만들었어요. 보고 따라하실 다른분들은 물 1L에 찻잎도 4~5개넣고 두배로 고쳐서 레몬 다 쓰시길 바래요.. 더 큰 용량으로 만들때는 레몬 절반으로 썰어서 즙 먼저 쥐어짠 다음에 레몬 썰어서 넣는 편이 포크 안써도 되서 더 간편해요 

댓글 0
파일첨부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