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2,023
상품목록
main thumb
콩설기

무화과 잼 만들기 무화과 향이 너무 좋다

무화과 향 가득 담아 만든
무화과 잼

무화과 먹을 때 주의할 점

무화과를 잘라 보면 흰색 점액질이 나오는 걸 볼 수 있는데요. 이 흰색 점액질이 알레르기를 유발할 수 있답니다. 무화과를 먹다가 입술 주변이 따끔거린 적이 있으실 거예요. 저는 목도 따끔거릴 때가 있더라고요. 입술 주변에 묻었을 때 가려움증이나 발진 등이 나타날 수 있어서 주의를 해서 드시는 게 좋답니다. 그래서 저는 가급적 반으로 잘라 안쪽 과육만 숟가락으로 떠서 먹곤 한답니다. 또 많이 먹었을 경우 설사나 복통을 유발할 수 있어서 적당히 드시는 게 좋아요.
6인분 이상 120분 이내 아무나
재료Ingredients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무화과는 깨끗이 씻어서 물기를 제거해 주세요. 껍질째 사용하셔도 되지만 저는 껍질을 벗겨서 사용했습니다.
껍질을 벗긴 무화과는 4등분으로 잘라 주세요.
손질한 무화과의 무게를 재 보신 후 무화과 양의 절반 양만큼의 설탕을 넣어 줍니다.
흰 설탕을 사용하셔도 돼요. 저는 코코넛 슈가를 사용했어요. 잼을 만들 때나 청을 담을 때 항상 코코넛 슈가를 사용하는데요. 일반 설탕을 사용할 때보다 조금 덜 달고 향도 더 좋아서 조금 가격이 있지만 코코넛 슈가를 사용합니다.
코코넛 슈가와 손질 한 무화과를 잘 버무려 준 후 30분 정도 그대로 둡니다.
그럼 무화과 과즙이 나오고 설탕이 녹으면서 수분이 생길 거예요.
과즙과 설탕 그대로 끓여 주시면 과육 씹히는 식감이 있어서 기호에 따라서 그대로 끓여 주셔도 되고요. 저처럼 블렌더로 곱게 갈아서 만들어 주셔도 된답니다. 정해진 건 없어요. 입맛에 따라 선택해 주시면 됩니다.
마지막으로 레몬즙을 살짝 넣어 주세요. 생 레몬즙을 짜서 넣어주시면 더 좋겠지만 저는 레몬이 없어서 이걸로 넣어 주었어요.
곱게 갈아진 무화과와 설탕을 냄비에 넣고 이제 졸여 주기만 하면 됩니다. 불은 절대적으로 약불로 해 주셔야 해요. 계속 저어 주셔야 하고요. 안 저어줄 경우 퍽퍽 튈 수 있어서 화상을 입을 수 있으니 꼭 계속 저어 주세요.
조금씩 걸쭉해지는 걸 느낄 수 있을 거예요. 잼의 점도만큼 졸여 주시면 큰일 납니다. 뜨거울 때와 식었을 때의 점도는 확연히 달라요. 조금 묽다 싶은 정도로 졸여 주셔야 식었을 때 잼의 질감 정도가 나옵니다. 처음 냄비에 들어 있던 높이를 보니 반이 조금 안되게 줄어든 게 보이시죠?
잼을 담을 유리병은 열탕 소독을 한 후 말려 준 후에 잼을 담아 보관해 주세요.

등록일 : 2020-12-11 수정일 : 2020-12-11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콩설기

http://blog.naver.com/aspasia2 블로그 놀러오세요^^

포토 리뷰 2
요리 후기 2

당근잉 2021-09-28 14:08:56

맛있게 잘 해먹었습니다 ^^ 코코넛슈가로 쨈만들어 보는건 처음인데 생각보다 독특한 맛이 나네요 ♡ 

강은경임승현peter 2021-10-04 16:42:08

저는 설탕대신 스테비아넣고했어요.맛있게잘되었네요^^레시피감사드립니다^^ 

댓글 0
파일첨부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