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610
상품목록
main thumb
푸드약사네

생강청 만들기 생강 갈지 않아도 생강차 만들기 쉬워요

겨울철 감기 예방
생강청 한 통씩 집에 다 갖고 계시죠?

생강청 만들기, 생강 갈지 않아도 됩니다.
푸드엄마만 믿고 따라오세요~
6인분 이상 60분 이내 초급
재료Ingredients

동영상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생강 손질하는 법은 @6945664 참고해주셔요. 햇생강은 껍질이 연해서 지들끼리 벅벅 문지르면 껍질이 잘~ 까진답니다.
푸드엄마는 생강 500g, 설탕 300g을 미리 절여놨어요. 그리고 생강 300g과 설탕 200g 을 버무렸습니다. 유리병에 생강이 얼마나 들어갈지 가늠이 안가 나눠서 진행했습니다. 유리병이 크다면 생강 1kg 한 번에 하셔도 될 것 같아요.
설탕은 생강 양의 1.2배 양이 필요해요. 그렇다고 설탕을 한 번에 다~ 넣는 것이 아니라 0.8~1배 정도의 설탕과 생강을 버무리고 남는 양은 위에 얹어줄거에요.
설탕과 버무린 생강을 열탕 소독한 유리병에 담아주세요.
남은 설탕은 위에 부어주세요.
청 담을때는 스텐 NO! 플라스틱이나 유리그릇을 사용해주세요.
설탕을 다 넣어주고 면포를 씌워 고무줄로 고정해주세요. 면포를 씌우지 않고 뚜껑으로 밀봉할 경우 발효 과정에서 터질 수도 있어요
뚜껑은 살짝 얹어주고 서늘~한 곳, 햇빛 안드는 곳에 보관합니다.
10일 정도 후의 모습이에요. 설탕이 거의 녹았죠? 하지만 바닥에 설탕이 가라앉은 것이 있을 수 있어요. 이건 한 번 뒤적뒤적 해주세요.
생강청은 3개월 정도 숙성시켜 먹으면 좋아요. 바로 드시면 설탕맛이 강하지요. 3개월 정도 숙성시키면 생강향이 은은하게 올라오면서 맛난 건강한 생강차가 됩니다!

등록일 : 2020-11-06 수정일 : 2020-11-09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푸드약사네

가족의 건강을 위해 요리하는 푸드엄마와 약사딸, https://www.youtube.com/channel/UCJOOTrTyyLL2j6uLzxqpPlg?view_as=subscrib

댓글 0
파일첨부
만개 특가 상품
더보기
인기 신상 상품
더보기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