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2,651
상품목록
main thumb
동주

초간단 자취생 반찬 참치양파볶음 만들기 저렴한 가격으로 만들 수 있어요.

저는 대학생 생활을 고향을 벗어서 타지역에서 생활을 했는데요, 그때 처음으로 부모님과 떨어져서 지냈습니다.

대학생 생활을 하는 동안은 좁은 원룸에서 자취 생활을 시작했는데 이때부터 어머니의 집밥이 그리웠습니다.

매일 아침마다 어머니께서 차려 주시던 따뜻한 집밥이 계속 생각나고 그리워했는데 명절 때 고향 집으로 내려갈 때만 그 집밥을 먹을 수 있었습니다.

그동안은 제가 직접 반찬을 만들어 끼니를 해결습니다.

지금 생각해보면 저도 참 대단했습니다.

카레, 짜장 등 즉석식품 먹지 않고 제가 직접 밥을 지어먹고 반찬도 만들어 먹었다는 것이.

그때 그 시절 제가 간단하게 만들어 먹었던 반찬이 있는데 바로 참치양파볶음입니다.

아마, 참치양파볶음이 자취할 때 처음으로 만들어 먹었던 반찬이 아닐까 싶은데 사실 너무 오래되어서 기억이 잘 나지 않습니다.

집에 추석 때 선물로 받은 참치캔이 많아서 참치캔 요리 만들기 캠페인을 하고 있는 요즘 "어떤 참치캔 요리를 만들어 먹을까?" 고민하던 중 참치양파볶음이 생각났습니다.

혼자 자취했던 그때의 그 맛과 그 추억을 생각하면서 만들었는데 몇 년 만에 만들어 먹는 반찬이라서 가슴이 뭉클.

그럼, 지금 바로 참치양파볶음 만드는 법을 알려드립니다.
2인분 30분 이내 아무나

동영상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양파는 0.5x0.5cm 간격으로 다진다.
예열된 팬에 식용유 2T를 두르고 양파를 넣어 볶는다.
양파가 50% 이상 익었을 때 참치(기름 포함), 고춧가루 1.5T, 소금 1/4T를 넣고 볶는다.
참치와 고춧가루가 잘 섞인 상태가 되었을 때 마무리로 볶은참깨 1T를 뿌리면 참치양파볶음 완성.

등록일 : 2020-10-30 수정일 : 2020-10-30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포토 리뷰 1
요리 후기 2

네넨네네 2022-05-11 18:37:08

남아도는 양파 처리하기 곤란했는데 너무 쉽고 맛있어요♡♡ 

keri 2021-09-21 21:26:38

만들기 쉬운데 맛있네용 ㅎㅎ 

댓글 0
파일첨부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