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5,361
상품목록
main thumb
EasyFusion집밥er

몸에 좋은 재료로 맛도 있는 반찬 만들기, 컬리플라워 치즈감자전

컬리플라워가 엄청 싼 식재료는 아닌데 요즘 왠일로 컬리플라워가 브로콜리만큼 싸서 자꾸만 사가지고 오게 되네요. 몸에 좋은 줄은 알지만 어찌 먹을지 몰라 막막한 분들을 위해 소개하는 레시피입니다.
4인분 20분 이내 초급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컬리플라워는 아래 밑둥 줄기만 빼고 나머지는 적당한 크기로 잘라 물을 받아놓고 베이킹소다 약간 넣은 뒤 floret부분을 살살 흔들어가며 사이사이에 낀 잔먼지나 이물질을 제거준 다음 체에 받쳐 물기를 제거합니다.
손질한 컬리플라워를 전자렌지 사용가능 용기에 옮겨담고 물 1/2컵 넣은 다음 랩으로 씌워 젓가락으로 구멍을 네군데만 뽕뽕 뚫어주어요.
그리고 전자렌지에서 5분 쪄줍니다. 이 때 랩에 구멍을 뚫어놓지 않으면 랩이 풍선처럼 부풀어오르니 꼭 서너개가량 숨구멍을 뚫어 수증기가 살짝 나올 수 있도록 해줍니다.

전자레인지

저희집 전자렌지 출력이 1580w인데 5분만에 거의 다 익었더라구요.
다시 체에 받쳐 물을 빼주고 잠시 식혀줍니다.
그리고 블렌더나 푸드프로세서에 넣어 간마늘 정도의 입자크기로 갈아주세요. 이 때 물은 추가하지 않습니다.
파도 다져놓고요, 파 없으심 부추나 초록피망 등 다른 채소로 대체하셔도 됩니다.
컬리플라워 간 것을 보울에 넣고 계란4개, 감자전분가루 1컵반(계량컵입니다. 종이컵으로는 약 2컵 정도 되는 분량), shredded cheese 2컵, 파 다진 것도 넣어 함께 잘 섞어줍니다.
컬리플라워 반죽이 잘 섞이고나면
후라이팬 달구어 올리브유 살짝 두르고
불을 중불에 맞춰놓고 조리를 시작합니다. 밥숟가락으로 크게 한 숟가락씩 놓으니 딱 좋더라구요. 너무 얇지 않게 해도 되어요. 감자전분으로 만든 전은 쫀득거려서 너무 얇은 것보단 살짝 두께가 있는 것이 식감이 좋거든요.
앞 뒤로 노릇노릇 익혀준 다음
접시에 담아서 먹으면 됩니다. 특별한 향이나 맛이 별로 없는 컬리플라워라 다른 채소들하고 아주 잘 어우러져요. 그 어느 재료도 튀지 않고 잘 어우러지는 고소한 맛이랍니다~

등록일 : 2019-03-14 수정일 : 2019-03-15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EasyFusion집밥er

먹기 위해 운동하고 건강하려고 요리하는 텍사스 중년아짐이에요. 구하기 쉬운 식재료로 한식 및 퓨전음식을 최대한 건강하고 간단하게 만들어보려 합니다.

요리 후기 1

사랑하는 하은 2020-07-06 15:23:53

와우! 너무 귀엽고 예뻐요. 크림치즈를 넣어서 속살이 뽀~얀 폭신폭신 미니핫케이크 같아보여요. 막내가 간장에 뽁 찍어 먹어보더니, 맛있다고 하네요. ^^ 

쉐프의 한마디2020-07-06 21:13:27

크림치즈까지 넣으셨으면 손도 많이가고 맛도 훨씬 우아했겠네요. 감사합니다~

댓글 0
파일첨부
멸치볶음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닭개장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낙지볶음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애호박찌개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계란감자국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꼬마김밥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묵은지감자탕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함박스테이크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치킨마요덮밥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카레덮밥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최근 본 레시피